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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전기차 급발진 문제, 청와대 청원까지…해결법은 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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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양 님 (fox9****)

    https://www.youtube.com/watch?v=B_PhXuCE-FU 최근에 나온 아이오닉5말고 전작 아이오닉에서 가속이 지체되거나 페달을 안 밟아도 가속이 되는 결함이 있는데 정비소에서 벌써 정비 메뉴얼까지 준비되어 있더군요. 이슈화되기 싫어서 숨기기만 급급한 모습입니다....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061509210001576?did=NS&dtype=2 아이오닉5는 냉각수가 아예 실종되는 결함이 숱하게 발견된다고 합니다. 요즘 신차를 정말 쏟아내고 있는데 품질은 영 못따라가는 모습이 좀 아쉽네요....

    2021-06-16 오전 10:46(221.*.*.88)
  • 내꿈 님 (dudr****)

    니로 EV의 사고 영상도 한문철 TV 통해서 소개가 되었네요.
    https://youtu.be/WdtXQjRCdcA

    안전에 관해선 2중 3중의 안전 장치도 모자란데, 테슬라는 신기술 적용에 너무 도전적이고, 현대기아는 검증이 부실한 것 같습니다.
    (스타리아 창문 깨짐같은 정말 재현 쉬운 문제들조차 신차 개발 단계에서 걸러내지 못할 정도로..)

    전기적인 신호가 들어오더라도 운전자의 패턴 정도는 학습시키고 (적어도 급가속을 종종 하는 사람인지)의도한 가속인지 아닌지를 검증하는 로직도 필요하고,
    일반적인 내연기관차 대비해서는 전기차가 폭발적인 가속력이 있으므로,
    기존엔 엑셀과 브레이크 신호가 동시에, 예를들어 3초 이상 지속되어야 출력을 제어했다면,
    전기차는 두 신호가 동시에 들어오면 1초 내에라도 모터 구동을 제한하고 브레이크를 동작시킨다든지 하는, 속도에 맞는 제어가 필요할텐데,
    아마 내연기관차 설계하듯이 스펙을 적용했을 거 같네요.

    2021-06-16 오전 09:32(182.*.*.22)
    • 내꿈 님 (dudr****)

      전기차는 배터리때문에 동급 내연기관차 대비 무거운 반면 가속은 더 빠르니 급발진 시 본인 및 타 피해자에게 위험도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더 무거운 물체가 더 빠른 속도와 가속력으로 들이닥치니..)

      좀더 제대로 테스트하고, 스펙도 전기차에 맞게 따로 연구해서 검증된 기술들이 적용되어 더이상 안타까운 사고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2021-06-16 오전 09:35(18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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