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 Home Page > 구매가이드 > 시승기 > 전체 의견 보기

[시승기] 르노삼성, SM6 Tce 300(프리미에르)

기사에 대한 전체 의견입니다.

총 의견수 5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Night 님 (kimc****)

    차량정보 Q&A에 있던 글을 보고 ADC를 추가 해야하나 지금 고민중입니다..

    시승기의 차는 프리미에르 등급 차량이라 ADC 기본장착인데 지금 가성비는 LE 트림이라 고민이 되네요

    2020-08-08 오후 09:33
  • sh0517 님 (efle****)

    시승기 잘 읽었습니다.
    SM6를 직접 타보진 않았지만 오토뷰의 시승기를 통해 간접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SM6는 긍정적인 변화가 있음을 느낍니다. 금번 소나타 DN8이나 K5도 잘 나왔다고 하는데 앞으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SM6의 리어 토션빔 서스펜션은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긴 합니다. 좌우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냐 일체형이냐가 가장 큰 차이점인데 시승기에서도 말씀하셨듯이 토션빔은 좌우 요잉의 움직임 상태에서 멀티링크 대비 불리할 수 밖에 없다고 하셨는데 뭐.. 이 부분은 저도 동의를 하는 바입니다. 저의 얕은 지식으로는 서스펜션 설계가 복잡할 수록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좋은 승차감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차량이 노면에서 받는 충격은 단순히 상하 충격만 받는것이 아니고 여러 방향에서와 충격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많이 받아주기 위해 복잡한 설계일수록 유리하죠.
    그 외 캠버와 캐스터의 셋팅값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너클의 킹핀각 링크의 위치설정 等 노하우 또는 데이터베이스가 많을수록 유리하겠죠.
    다만 승차감만 좋게하기 위해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답인지 의문점을 가집니다. 저는 승차감도 중요하지만 차체와의 궁합이 잘 맞아야 하고 무엇보다도 안정성을 우선에 두고 싶습니다.
    오토뷰에 제안하고 싶은 사항은,
    대표 중형차 현기차(소나타 or K5) vs. SM6, 말리부의 서스펜션 성능을 비교해주셨으면 합니다.
    기본적인 승차감, 롤링 및 요잉 테스트, 위험 회피 테스트 等을 비교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내려주신다면 차량 구입을 앞둔 소비자가 결정하기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2020-07-31 오전 09:45
  • 레드진 님 (redl****)

    SM6 시승기 잘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현재 토스카 2009년식을 몰고 있고, 내년 말이나 내 후년 초에 차량을 바꿔보려고 합니다.
    세단을 몰고 있다보니, 세단 차량 중에서 SM6가 가장 눈에 들어 오더라구요. 이번에 1.3과 1.8 엔진으로 바뀐 부분도 맘에 들었고요. 이번에 토션빔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뒷좌석 승차감이 좋지 않다는 평이 있는 것 같아요.

    SM6 다음으로 고려하고 있는 차종이 QM6 가솔린입니다.

    2020-07-30 오후 04:58
    • 좋다 님 (good****)

      SM6 페이스리프트 신형의 승차감이 아직도 부족하다는 사람은 경쟁차종중에 말리부가 유일한 해답입니다 쏘나타, K5는 SM6보다 승차감이 안좋아요

      2020-07-31 오후 09:06
    • 레드진 님 (redl****)

      나중에 QM6가 2021년식이라든가 패이스리프트 또는 상품성개선 모델이 나오게 될 때, 시승기에서 다뤄주시면 하는 부분을 부탁드리려고 이렇게 의견을 쓰고 있습니다.
      1. 아마도 QM6도 1.3 및 1.8 엔진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는데, 엔진의 특성에 대해서 다뤄주시면 좋겠습니다. 1.3 엔진은 르노와 다임러 공동 개발 엔진이고, 1.8 엔진은 르노 알피느(알파인)에 들어가는 엔진으로만 알고 있네요.
      2. 게트락 습식 7단 미션의 특성도 부탁드립니다. 저속에서 가속시 기어가 덜컹거린다고 해야하나 변속 충격이 있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인지 구체적으로 다뤄주시면 좋겠습니다.
      3. AWD 모델은 현재 디젤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우리나라 외에 가솔린 2.0 AWD(러시아)와 가솔린 2.5 AWD(러시아 등등)이 있던데 아직 출시는 안되고 있고, 나중에 1.3 및 1.8 엔진으로 바뀌면 AWD도 적용될 것 같아요. 만약에 AWD 적용이 된다면, 현대기아의 AWD와 르노삼성의 AWD의 특성은 어떠한 지 비교도 부탁드리고 싶네요, 더 부탁드리면 아우디, BMW, 벤츠 등과의 비교도 가능하시면 부탁드리고요.

      예전에는 차를 볼때 디자인을 먼저 보게 되었는데, 저도 나이 40 중반이 넘어가다보니 파워트레인 위주로 차를 보게 되더라구요.

      김기태 피디님, 김선웅 기자님 계속 수고해 주십시오..

      2020-07-30 오후 04:58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Prev1 Next >
기사로 돌아가기

다른영상보기

월간 프로모션

타이어 리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