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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 세계 최초 ‘ICT 커넥티드 변속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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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한이빨 (cmh329)

    아래 글에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이야기를 하였는데 엔진이야 나온지 오래 되었을거구요 전에 하이브리드용 신개념 변속기 동력전달 시스템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현기차가 잘하고 있는데 대중차 메이커이니 중요한 것은 적절한 가격에 오래 쓸수 있는 차를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2020-02-22 오후 01:29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처음 보는 좋은 기사네요. 예전에 긴 완만한 내리막에서 연비를 위해서는 기어를 중립에 넣고 운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독일 드라이빙 강사의 강의 내용 기사를 보고 이를 실천한 적이 있는데 물론 엔진 브레이크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의 완경사에서 적용되는 이야기이겠지만 말입니다. 일본의 하이브리드 기술제의 뿌리치고 뚝심있게 기술개발 했던 현대인데 최신 엔진 개발과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 등 뉴스 나올 때마다 관심있게 보고 있는데 또 새로운 기술 개발 이야기가 나와서 반갑네요. 이런 변속기가 정말 여러 상황에 최적화된다면 자율주행이 아직 가능하지 않더라도 smart cruse control 장치와 이런 변속기만으로도 훨씬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해지겠네요. 물론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말입니다.

    2020-02-22 오후 01:25 의견에 댓글달기
  • 내꿈 (dudrl83)

    도로에 따라 왜 미리 변속을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레이싱에서 코너 돌 때 회전수를 유지하기 위해 올리는 것도 아니고... 단순 변속 타이밍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한 템포 빠르게 변속을 시도한다 라는 느낌인데, 오히려 변속에 걸리는 시간을 줄이면 (예컨데 PDK 처럼..), 미리 변속할 필요가 없는 것 아닌지... 코너 전에 속도가 낮아질 걸 대비해서 먼저 저단이 들어가면 오히려 엔진 브레이크가 심하게 걸려서 불편할 것 같고, 혹시라도 에러 등으로 변속이 잘못 이루어지면 오히려 운전자가 예상치 못한 더 큰 위험이 되는거 아닌지,

    2020-02-21 오전 11:34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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