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3회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익스플로러 PHEV와 2.3 에코부스트의 중간에 위치하는 3.0리터 터보 사양으로 포드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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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가격

  • Explorer
  • 익스플로러 Limited ₩ 60,200,000
  • 익스플로러 Platinum ₩ 67,600,000
  • 익스플로러 PHEV ₩ 74,0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3.5% 적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포드 (Ford)
기본 보증 5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3년 / 6만km 이내 소모성 부품 유지 프로그램(기본형) 제공
5년/10만km으로 연장, 업그레이드 가능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크기 길이 (mm) 5,050
너비 (mm) 2,005
높이 (mm) 1,780
휠베이스 (mm) 3,025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2,225
연료 탱크 용량 (L) 82.5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6명
엔진 형식 V6 3.0 Twin turbo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56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70 / 5,500
최대토크 (kg*m/rpm) 54.0 / 3,500
복합 연비 (km/ℓ) 8.3
도심연비 (km/ℓ) 7.2
고속도로연비 (km/ℓ) 10.2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05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75 / 45 21
타이어 모델명 SCORPION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10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
기타 국내 출시일 2021년 01월 0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0~10 km/h 0.49초0.60m
0~20 km/h 0.93초2.47m
0~30 km/h 1.37초5.53m
0~40 km/h 1.85초10.20m
0~50 km/h 2.33초16.21m
0~60 km/h 2.98초26.18m
0~70 km/h 3.60초37.40m
0~80 km/h 4.29초51.78m
0~90 km/h 5.10초70.95m
0~100 km/h 6.05초96.1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100~0 km/h 2.88초38.58m
90~0 km/h 2.63초32.00m
80~0 km/h 2.35초25.40m
70~0 km/h 2.08초19.77m
60~0 km/h 1.79초14.53m
50~0 km/h 1.49초9.94m
40~0 km/h 1.20초6.33m
30~0 km/h 0.92초3.60m
20~0 km/h 0.64초1.6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541.5 Kg
(25.23 %)
524.5 Kg
(24.43 %)
566.0 Kg
(26.37 %)
514.5 Kg
(23.97 %)

총 2146.5 Kg

51.60 : 48.40 49.66 : 50.3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2-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앞좌석
39.0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0
뒷좌석
35.5
약 38.0 약 58.0

* 측정단위 : dBA (2021-02-26)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장점 동급 모델 가운데 최고 수준의 가속 성능
성능 좋고 승차감 저하 없는 자동 변속기
탄력성 뛰어난 4륜 구동 시스템
2~3열 승객에게도 편안한 승차감 전달
단점 제한적인 크기의 센터페시아 모니터 사이즈
가감속 때 움직이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거치대 각도 문제)
성능 평가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엔진 9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8
타이어 5
브레이크 7
승차감 8
실내 부분 평가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편의장비 8
사운드 시스템 8
앞좌석 공간 9
뒷좌석 공간 10
가격 평가 익스플로러 3.0 플래티넘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6,760만원
(2021.03)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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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일단 차량의 성능적인 부분은 만족스럽네요. 다만...대쉬보드의 인테리어가 약간 올드한 느낌에 화면 크기도 작긴 하네요...
    특히 엔진과 변속기가 괜찮아보이네요..

    2021-03-23 오후 01:29(106.*.*.146)
  • OMG 님 (jhn8)

    기존 포드에 대한 편견이 바뀌게 되는 시승기였습니다.
    9분 52초에 멘트 실수가 있으셨네요... 혼다 익스플로러^^

    2021-03-22 오후 01:32(219.*.*.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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