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6회 현대 쏘나타 N 라인

2.5리터 터보엔진을 장착해 29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는 현대 쏘나타 N 라인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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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Sonata N Line
  • 쏘나타 N 라인 프리미엄 ₩ 31,100,000
  • 쏘나타 N 라인 익스클루시브 ₩ 35,600,000
  • 쏘나타 N 라인 인스퍼레이션 ₩ 37,100,000
  • VAT 포함 가격

  • 개소세 인하분(3.5%)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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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N 라인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엔진

기타

구분 쏘나타 N 라인
크기 길이 (mm) 4,900
너비 (mm) 1,860
높이 (mm) 1,445
휠베이스 (mm) 2,840
트레드 앞/뒤 (mm) 1,610 / 1,617
공차 무게 (Kg) 1,545
연료 탱크 용량 (L) 60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Smartstream G2.5 T-GDi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497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90 / 5,800
최대토크 (kg*m/rpm) 43.0 / 1,650~4,000
복합 연비 (km/ℓ) 11.1
도심연비 (km/ℓ) 9.6
고속도로연비 (km/ℓ) 13.6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52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19
타이어 모델명 P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DCT(습식)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SE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11월 1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750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7 세로 : 110 높이 : 53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쏘나타 N 라인
0~10 km/h 0.55초0.87m
0~20 km/h 1.05초2.94m
0~30 km/h 1.64초7.01m
0~40 km/h 2.17초12.18m
0~50 km/h 2.79초19.97m
0~60 km/h 3.47초30.33m
0~70 km/h 4.24초44.32m
0~80 km/h 5.11초62.42m
0~90 km/h 6.01초83.71m
0~100 km/h 7.27초117.0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쏘나타 N 라인
100~0 km/h 2.84초38.06m
90~0 km/h 2.57초30.97m
80~0 km/h 2.31초24.82m
70~0 km/h 2.04초19.18m
60~0 km/h 1.75초13.95m
50~0 km/h 1.48초9.83m
40~0 km/h 1.20초6.33m
30~0 km/h 0.93초3.70m
20~0 km/h 0.62초1.5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쏘나타 N 라인

491.5 Kg
(30.75 %)
308.0 Kg
(19.27 %)
496.5 Kg
(31.06 %)
30.25 Kg
(18.92 %)

총 1598.5 Kg

61.81 : 38.19 50.02 : 49.98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2-01)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쏘나타 N 라인

앞좌석
40.5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5
뒷좌석
40.0
약 38.0 약 59.5

* 측정단위 : dBA (2021-02-01)

쏘나타 N 라인
장점 국산 유일의 고성능 지향 중형 세단
동급 모델 대비 좋은 편의 안전장비
배기량의 이점에 의한 여유로운 출력
단점 저온 및 일상에서 아쉬움 큰 OE 타이어
고성능 지향 모델로는 과한 서스펜션(승차감 문제)
성능 평가 쏘나타 N 라인
엔진 7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5
타이어 4
브레이크 5
승차감 3
실내 부분 평가 쏘나타 N 라인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쏘나타 N 라인
가격대비 가치 7
차량가격 3,998만원
(2021.02)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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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아반떼N에서 1.6T로 6초대 나와서 튜닝을 잘하는것 같았는데 2륜구동의 한계인가요.....300마력 정도 되니 4륜이 아니면 출력을 감당을 못하는거려나요...

    2021-02-23 오전 09:37(106.*.*.146)
    • 아슈 님 (ashu****)

      아니면 OE타이어의 한계일지...피렐리 올시즌이라 겨울에도 괜찮을것 같았는데..총평에 타이어가 부족하다고 되어 있네요..

      2021-02-23 오전 09:41(106.*.*.146)
  • 원양 님 (fox9****)

    무게가 300넘게 무거운 G80보다도 느린건 정말 신기한 상황이네요.

    2021-02-18 오후 03:32(22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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