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5회 기아 K5 2.0

쏘나타보다 많이 팔린다는 기아차의 중형 세단 K5의 인기 모델, K5 2.0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1-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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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K5
  • K5 2.0 가솔린 트렌디 ₩ 24,000,000
  • K5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 26,550,000
  • K5 2.0 가솔린 노블레스 ₩ 28,550,000
  • K5 2.0 가솔린 시그니처 ₩ 31,300,000
  • K5 1.6 터보 트렌디 ₩ 24,800,000
  • K5 1.6 터보 프레스티지 ₩ 27,750,000
  • K5 1.6 터보 노블레스 ₩ 29,750,000
  • K5 1.6 터보 시그니처 ₩ 32,100,000
  • K5 2.0 LPi 프레스티지 ₩ 27,000,000
  • K5 2.0 LPi 노블레스 ₩ 29,750,000
  • K5 2.0 LPi 시그니처 ₩ 31,25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3.5%) 인하분 미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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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5 2.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K5 2.0
크기 길이 (mm) 4,905
너비 (mm) 1,860
높이 (mm) 1,445
휠베이스 (mm) 2,850
트레드 앞/뒤 (mm) 1,610 / 1,617
공차 무게 (Kg) 1,43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0 I4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9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60 / 6,500
최대토크 (kg*m/rpm) 20.0 / 4,800
복합 연비 (km/ℓ) 12.7
도심연비 (km/ℓ) 11.3
고속도로연비 (km/ℓ) 14.8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32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5 18
타이어 모델명 P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크렐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10월 16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K5 2.0
0~10 km/h 0.63초0.88m
0~20 km/h 1.34초3.94m
0~30 km/h 2.09초9.13m
0~40 km/h 2.79초15.94m
0~50 km/h 3.52초25.08m
0~60 km/h 4.50초40.09m
0~70 km/h 5.52초58.54m
0~80 km/h 6.58초80.66m
0~90 km/h 7.92초112.47m
0~100 km/h 9.44초152.63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K5 2.0
100~0 km/h 2.91초39.35m
90~0 km/h 2.63초31.96m
80~0 km/h 2.34초25.10m
70~0 km/h 2.07초19.48m
60~0 km/h 1.79초14.42m
50~0 km/h 1.50초9.99m
40~0 km/h 1.21초6.37m
30~0 km/h 0.93초3.64m
20~0 km/h 0.65초1.7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K5 2.0

450.5 Kg
(30.48 %)
284.0 Kg
(19.22 %)
440.5 Kg
(29.80 %)
303.0 Kg
(20.50 %)

총 1478.0 Kg

60.28 : 39.72 49.70 : 50.3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1-01-2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K5 2.0

앞좌석
38.0
차량중심부
37.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5
뒷좌석
41.0
약 37.0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21-01-26)

K5 2.0
장점 일상에서 무난한 파워트레인 (승차감 측면 포함)
국산 중형차다운 다양한 편의장비 채용
스타일에 어울리는 주행 성능 및 감각
단점 과거와 달리 아쉬움 주는 주행 정숙성
가족을 위한 승차감 튜닝 고려 필요
성능 평가 K5 2.0
엔진 6
트랜스 미션 6
서스펜션 7
타이어 7
브레이크 6
승차감 6
실내 부분 평가 K5 2.0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5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K5 2.0
가격대비 가치 5
차량가격 만원
(2021.02)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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