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8회 현대 아반떼 N 라인

1.6리터 터보 엔진과 DCT의 조합, 즐겁고 빠른 현대 아반떼 N 라인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11-23

다른영상보기

차량가격

  • Avante
  • 아반떼 가솔린 1.6 M/T Smart ₩ 15,700,000
  • 아반떼 가솔린 1.6 A/T Smart ₩ 17,170,000
  • 아반떼 가솔린 1.6 A/T Modern ₩ 19,480,000
  • 아반떼 가솔린 1.6 A/T Inspiration ₩ 24,530,000
  • 아반떼 LPi 1.6 Style ₩ 18,550,000
  • 아반떼 LPi 1.6 Smart ₩ 20,860,000
  • 아반떼 LPi 1.6 Modern ₩ 22,230,000
  • 아반떼 N 라인 M/T Sport ₩ 23,750,000
  • 아반떼 N 라인 DCT Inspiration ₩ 27,79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 소비세 인하분은 반영함.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현대 (Hyundai)
기본 보증 2년/8만km or 3년/6만km or 4년/4만km 中 택1(18년 1월 1일 이후 출고)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보증 수리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아반떼 N 라인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아반떼 N 라인
크기 길이 (mm) 4,675
너비 (mm) 1,825
높이 (mm) 1,420
휠베이스 (mm) 2,720
트레드 앞/뒤 (mm) 1,566 / 1,581
공차 무게 (Kg) 1,34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47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Smartstream G1.6T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5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04 / 6,000
최대토크 (kg*m/rpm) 27.0 / 1,500 ~ 4,500
복합 연비 (km/ℓ) 12.8
도심연비 (km/ℓ) 11.5
고속도로연비 (km/ℓ) 14.7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30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0 18
타이어 모델명 Ventus S1 AS , 한국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DCT)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BOSE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8월 13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720
아이들 RPM + A/C On 80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3 세로 : 108 높이 : 56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아반떼 N 라인
0~10 km/h 0.58초0.86m
0~20 km/h 1.24초3.65m
0~30 km/h 1.83초7.70m
0~40 km/h 2.35초12.73m
0~50 km/h 2.91초19.72m
0~60 km/h 3.45초27.97m
0~70 km/h 4.06초39.00m
0~80 km/h 4.87초55.94m
0~90 km/h 5.72초76.04m
0~100 km/h 6.66초100.8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아반떼 N 라인
100~0 km/h 2.83초38.00m
90~0 km/h 2.56초30.88m
80~0 km/h 2.30초24.75m
70~0 km/h 2.02초18.90m
60~0 km/h 1.75초14.04m
50~0 km/h 1.47초9.76m
40~0 km/h 1.19초6.27m
30~0 km/h 0.91초3.56m
20~0 km/h 0.63초1.63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아반떼 N 라인

425.5 Kg
(31.07 %)
264.5 Kg
(19.31 %)
413.5 Kg
(30.19 %)
266.0 Kg
(19.43 %)

총 1369.5 Kg

61.26 : 38.74 50.38 : 49.6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11-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아반떼 N 라인

앞좌석
36.0
차량중심부
35.5
윈드쉴드/
대시보드

38.0
뒷좌석
36.5
약 35.5 약 61.5

* 측정단위 : dBA (2020-11-10)

아반떼 N 라인
장점 엔진이 보여주는 스포티한 성능
변속기 효율 및 제어 프로그램도 수준급
급조작에도 안정감 살린 서스펜션
고성능차로 가기 위한 입문차로 만족도 높아
단점 엔진의 반응 및 가속 페달 뗀 후 rpm 상승 등
타이어에 의한 제동 거리 증가(편차)
경쟁차 없기에 다소 비싸게 책정된 가격
성능 평가 아반떼 N 라인
엔진 8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8
타이어 6
브레이크 5
승차감 5
실내 부분 평가 아반떼 N 라인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아반떼 N 라인
가격대비 가치 5
차량가격 2,852만원
(2020.1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오....1.6T 200마력으로 6.6초라...변속기 튜닝을 이제야 좀 제대로 하는군요...이전에 벨로스터N이 275마력으로 6.3이였으니..많이 튜닝했네요..

    2020-11-25 오전 10:53(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