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7회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230PS을 발휘하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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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가격

  • Sorento Hybrid
  • 쏘렌토 하이브리드 프레스티지 ₩ 35,340,000
  • 쏘렌토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 38,090,000
  •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 ₩ 40,740,000
  • 쏘렌토 하이브리드 그래비티 ₩ 41,620,000
  • 전자식 4WD 선택 ₩ 2,260,000
  • 6인승 선택 ₩ 790,000
  • 7인승 선택 ₩ 69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 미반영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쏘렌토 하이브리드
크기 길이 (mm) 4,810
너비 (mm) 1,900
높이 (mm) 1,695
휠베이스 (mm) 2,815
트레드 앞/뒤 (mm) 1,646 / 1,656
공차 무게 (Kg) 1,88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6명
엔진 형식 I4 1.6 Turbo Hybrid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1,598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180 / 5,500
최대토크 (kg*m/rpm) 27.0 / 1,500 ~ 4,500
복합 연비 (km/ℓ) 13.2
도심연비 (km/ℓ) 14.0
고속도로연비 (km/ℓ) 12.3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24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55 19
타이어 모델명 CROSS CONTACT LX SPORT , 컨티넨탈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아차 기본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3월 17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1150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37 세로 : 39 높이 : 7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0~10 km/h 0.64초0.93m
0~20 km/h 1.18초3.04m
0~30 km/h 1.71초6.71m
0~40 km/h 2.36초13.08m
0~50 km/h 3.13초22.83m
0~60 km/h 3.92초34.84m
0~70 km/h 4.66초48.19m
0~80 km/h 6.01초76.61m
0~90 km/h 7.36초108.32m
0~100 km/h 8.62초141.5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100~0 km/h 2.88초38.89m
90~0 km/h 2.61초31.77m
80~0 km/h 2.33초25.16m
70~0 km/h 2.06초19.51m
60~0 km/h 1.75초13.94m
50~0 km/h 1.47초9.65m
40~0 km/h 1.22초6.53m
30~0 km/h 0.95초3.90m
20~0 km/h 0.63초1.6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쏘렌토 하이브리드

521.0 Kg
(26.86 %)
446.0 Kg
(22.99 %)
570.5 Kg
(29.42 %)
402.0 Kg
(20.73 %)

총 1939.5 Kg

56.28 : 43.72 49.85 : 50.1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9-24)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쏘렌토 하이브리드

앞좌석
차량중심부
윈드쉴드/
대시보드

뒷좌석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20-09-24)

쏘렌토 하이브리드
장점 디젤과 비교해도 유지비 경쟁력 충분한 파워트레인(연비)
DCT의 울컥거림 없는, 6단 자동변속기가 만드는 승차감
중형급 SUV임에도 보유세는 준중차 수준
승차감은 물론 세련미 가미된 서스펜션
단점 타사 모델 대비 부족한 EV 모드 가용 시간 및 조건
과하게 높아진 차량 가격
성능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엔진 9
트랜스 미션 8
서스펜션 9
타이어 5
브레이크 7
승차감 10
실내 부분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편의장비 10
사운드 시스템 6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10
가격 평가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대비 가치 4
차량가격 4,833만원
(2020.10)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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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가격이 4800만원인건 좀 비싸긴 하네요. 하이브리드 세재혜택이 얼마나 되려나요..아무리 그래도 4000은 넘으니...

    2020-10-12 오전 11:13(106.*.*.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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