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8회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340마력의 출력을 내는 아우디의 4도어 쿠페 A7 55 TFSI 콰트로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09-05

다른영상보기

차량 가격

  • A6
  • A7 45 TDI 콰트로 Premium ₩ 89,500,000
  • A7 50 TDI 콰트로 Premium ₩ 97,120,000
  • A7 55 TFSI 콰트로 Premium ₩ 95,500,000
  • S7 TDI ₩ 118,000,000
  • VAT 포함 가격

  •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아우디 (Audi)
기본 보증 3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A8은 4년/무제한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A7 55 TFSI 콰트로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A7 55 TFSI 콰트로
크기 길이 (mm) 4,975
너비 (mm) 1,910
높이 (mm) 1,425
휠베이스 (mm) 2,926
트레드 앞/뒤 (mm) 1,646 / 1,636
공차 무게 (Kg) 1,945
연료 탱크 용량 (L) 73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535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3.0 V6 터보
연료 가솔린
배기량 (㏄) 2,995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340 / 5,200~6,400
최대토크 (kg*m/rpm) 50.99 / 1,370~4,500
복합 연비 (km/ℓ) 9.5
도심연비 (km/ℓ) 8.5
고속도로연비 (km/ℓ) 11.1
연비 등급 4등급
CO2 배출량 (g/km) 182
섀시 보디형식 쿠페
서스펜션 앞/뒤 /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55 / 40 20
타이어 모델명 Turanza T005 , 브리지스톤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S tronic)
성능 최고시속 (km/h) 210
0 → 100km/h 가속 (s) 5.3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뱅앤올룹슨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3월 18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25 세로 : 115 높이 : 68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A7 55 TFSI 콰트로
0~10 km/h 0.67초0.95m
0~20 km/h 1.19초3.08m
0~30 km/h 1.68초6.47m
0~40 km/h 2.14초10.94m
0~50 km/h 2.63초17.07m
0~60 km/h 3.21초25.97m
0~70 km/h 3.94초39.16m
0~80 km/h 4.72초55.41m
0~90 km/h 5.48초73.26m
0~100 km/h 6.24초93.4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A7 55 TFSI 콰트로
100~0 km/h 2.74초37.94m
90~0 km/h 2.48초31.10m
80~0 km/h 2.17초23.76m
70~0 km/h 1.89초17.92m
60~0 km/h 1.63초13.23m
50~0 km/h 1.36초9.10m
40~0 km/h 1.09초5.74m
30~0 km/h 0.84초3.33m
20~0 km/h 0.59초1.6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A7 55 TFSI 콰트로

522.0 Kg
(26.62 %)
435.0 Kg
(22.18 %)
542.5 Kg
(27.66 %)
461.5 Kg
(23.54 %)

총 1961.0 Kg

54.28 : 45.72 48.80 : 51.20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8-18)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A7 55 TFSI 콰트로

앞좌석
38.5
차량중심부
37.0
윈드쉴드/
대시보드

39.0
뒷좌석
37.0
약 37.0 약 59.0

* 측정단위 : dBA (2020-08-18)

A7 55 TFSI 콰트로
장점 경쟁력 높은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디자인
토크컨버터 자동 변속기 아쉽지 않은 듀얼 클러치 시스템
안전 및 편의 장비도 좋은 수준
브레이크 시스템의 지속성 수준급
타사 동급 모델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
단점 타이어에 의한 코너링 성능 부족
성능 평가 A7 55 TFSI 콰트로
엔진 8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8
타이어 6
브레이크 8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A7 55 TFSI 콰트로
편의장비 9
사운드 시스템 7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8
가격 평가 A7 55 TFSI 콰트로
가격대비 가치 8
차량가격 9,550만원
(2020.09)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아슈 님 (ashu****)

    의외로 실측 성능을 보니 제네시스G80의 2.5T와 3.5T사이에 위치하네요...제네시스가 성능을 잘뽑는건지 아우디가 요즘 효율이 떨어지는건지...무게도 보면 G80 3.5T랑 비슷하고 차체 길이도 비슷하네요..
    장족의 발전이네요..

    2020-09-07 오후 03:45(106.*.*.146)
    • 아슈 님 (ashu****)

      물론 종합적인 성능 이야기가 아니라, 단순 0-100Km/h 측정 이야깁니다. ^^;

      2020-09-07 오후 03:46(106.*.*.146)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