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0회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인제니움 엔진으로 249마력의 출력을 내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영상 리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08-03

다른영상보기

차량 가격

  • Discovery Sport
  •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젤 D150 S ₩ 61,600,000
  •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젤 D180 S ₩ 65,600,000
  •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젤 D180 SE ₩ 71,800,000
  •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P250 SE₩ 69,000,000
  •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된 가격입니다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랜드로버 (Land Rover)
기본 보증 3년 / 10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크기 길이 (mm) 4,597
너비 (mm) 1,904
높이 (mm) 1,727
휠베이스 (mm) 2,741
트레드 앞/뒤 (mm) 1,626 / 1,623
공차 무게 (Kg) 2,055
연료 탱크 용량 (L) 67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897(1,794)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I4 Turbo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997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249 / 5,500
최대토크 (kg*m/rpm) 37.2 / 1,400~4,500
복합 연비 (km/ℓ) 8.2
도심연비 (km/ℓ) 7.4
고속도로연비 (km/ℓ) 9.6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203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55 R19
타이어 모델명 Scorpion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9단(ZF)
성능 최고시속 (km/h) 225(속도제한)
0 → 100km/h 가속 (s) 7.6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3월 0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18 세로 : 95 높이 : 8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0~10 km/h 0.51초0.68m
0~20 km/h 1.02초2.85m
0~30 km/h 1.66초7.31m
0~40 km/h 2.39초14.41m
0~50 km/h 3.19초24.46m
0~60 km/h 4.09초38.22m
0~70 km/h 5.26초59.45m
0~80 km/h 6.46초84.46m
0~90 km/h 7.77초115.47m
0~100 km/h 9.21초153.54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100~0 km/h 2.96초40.24m
90~0 km/h 2.68초32.84m
80~0 km/h 2.39초26.01m
70~0 km/h 2.11초20.18m
60~0 km/h 1.82초14.94m
50~0 km/h 1.51초10.20m
40~0 km/h 1.21초6.45m
30~0 km/h 0.92초3.63m
20~0 km/h 0.65초1.7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무게배분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587.5 Kg
(28.89 %)
430.0 Kg
(21.15 %)
560.5 Kg
(27.56 %)
455.5 Kg
(22.40 %)

총 2033.5 Kg

56.45 : 43.55 50.04 : 49.96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7-01)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 정숙성 소음 측정값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앞좌석
40.5
차량중심부
39.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0
뒷좌석
41.0
약 39.0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20-07-01)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장점 오프로드까지 아우르는 종합 주행 성능 (AWD)
다양한 환경에서 부각되는 부드러운 승차감
기존 대비 향상된 성능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단점 좋은 소재 썼음에도 무거운 차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성능 평가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엔진 6
트랜스 미션 7
서스펜션 8
타이어 6
브레이크 6
승차감 9
실내 부분 평가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편의장비 7
사운드 시스템 8
앞좌석 공간 8
뒷좌석 공간 7
가격 평가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가격대비 가치 6
차량가격 6,900만원
(2020.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