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848회

브랜드 : 르노삼성
모   델 : SM6 Tce 300(프리미에르)
새로운 파워트레인, 소소한 편화로 편의성 높인 르노삼성 SM6 TCe 300 프리미에르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07-23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SM6
  • SM6 TCe 260 SE ₩ 24,500,000
  • SM6 TCe 260 SE Plus₩ 26,810,000
  • SM6 TCe 260 LE₩ 28,960,000
  • SM6 TCe 260 RE ₩ 31,120,000
  • SM6 TCe 260 Premiere ₩ 32,650,000
  • SM6 TCe 300 LE ₩ 30,730,000
  • SM6 TCe 300 Premiere ₩ 34,220,000
  • SM6 2.0 LPe SE (과세) ₩ 24,010,000
  • SM6 2.0 LPe SE Plus (과세) ₩ 26,310,000
  • SM6 2.0 LPe LE (과세) ₩ 28,470,000
  • SM6 2.0 LPe RE (과세) ₩ 30,490,000
  • SM6 2.0 LPe SE (면세) ₩ 22,965,088
  • SM6 2.0 LPe SE Plus (면세) ₩ 25,164,992
  • SM6 2.0 LPe LE (면세) ₩ 27,230,989
  • SM6 2.0 LPe RE (면세) ₩ 29,163,079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르노삼성 (Renault Samsung)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있음
비고 해피케어 연장 보증 서비스 안내 ▶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SM6 TCe 300(프리미에르)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SM6 TCe 300
크기 길이 (mm) 4,855
너비 (mm) 1,870
높이 (mm) 1,460
휠베이스 (mm) 2,810
트레드 앞/뒤 (mm) 1,615 / 1,610
공차 무게 (Kg) 1,51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터보 직분사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7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225 / 5,600
최대토크 (kg*m/rpm) 30.6 / 2,000~4,800
복합 연비 (km/ℓ) 11.6
도심연비 (km/ℓ) 10.2
고속도로연비 (km/ℓ) 13.9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44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R19
타이어 모델명 마제스티 솔루스 , 금호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EDC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20년 07월 1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775
아이들 RPM + A/C On 775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47 세로 : 117 높이 : 49
아이들 상태 (dBA) 40.0
80km/h 주행시 소음 (dBA) 59.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SM6 TCe 300
최고 출력 (ps) 225 / 5,6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30.6 / 2,000~4,8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SM6 TCe 300
0~10 km/h 0.62초0.81m
0~20 km/h 1.18초3.05m
0~30 km/h 1.67초6.67m
0~40 km/h 2.28초12.68m
0~50 km/h 3.02초21.54m
0~60 km/h 3.61초31.08m
0~70 km/h 4.37초44.74m
0~80 km/h 5.18초61.67m
0~90 km/h 5.99초80.06m
0~100 km/h 6.96초105.8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SM6 TCe 300
100~0 km/h 2.90초39.63m
90~0 km/h 2.62초32.25m
80~0 km/h 2.32초25.15m
70~0 km/h 2.05초19.54m
60~0 km/h 1.75초14.11m
50~0 km/h 1.48초9.99m
40~0 km/h 1.19초6.36m
30~0 km/h 0.90초3.55m
20~0 km/h 0.62초1.59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SM6 TCe 300

483.0 Kg
(31.33 %)
284.5 Kg
(18.46 %)
473.5 Kg
(30.72 %)
300.5 Kg
(19.49 %)

총 1541.5 Kg

62.05 : 37.95 49.79 : 50.2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7-17)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SM6 TCe 300

앞좌석
40.5
차량중심부
40.0
윈드쉴드/
대시보드

42.0
뒷좌석
40.5
약 40.0 약 59.0

* 측정단위 : dBA (2020-07-17)

SM6 TCe 300
장점 기존 대비 확실히 개선된 승차감
2.0리터 터보와 맞먹을 수준의 가속 성능
부드러워졌음에도 특유의 핸들링 성능 가져가
인테리어 개선 통해 기존 불편함 해소
단점 뒷좌석 폴딩 기능 부재
멋스럽지만 다소 애매한 헤드레스트
성능 평가 SM6 TCe 300
엔진 star 9
트랜스 미션 star 7
서스펜션 star 8
타이어 star 8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SM6 TCe 300
편의장비 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7
가격 평가 SM6 TCe 300
가격대비 가치 star 5
차량가격 만원
(2020.07)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