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818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K5 1.6T
디자인의 기아에 어울리는 파격적 변신, 3세대로 거듭난 기아차의 중형 세단, K5 1.6 T-GDI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20-02-12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K5
  • K5 2.0 가솔린 트렌디 ₩ 23,950,000
  • K5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 26,400,000
  • K5 2.0 가솔린 노블레스 ₩ 28,350,000
  • K5 2.0 가솔린 시그니처 ₩ 31,200,000
  • K5 1.6 터보 트렌디 ₩ 24,750,000
  • K5 1.6 터보 프레스티지 ₩ 27,600,000
  • K5 1.6 터보 노블레스 ₩ 29,550,000
  • K5 1.6 터보 시그니처 ₩ 32,000,000
  • K5 2.0 LPi 프레스티지 ₩ 26,850,000
  • K5 2.0 LPi 노블레스 ₩ 29,550,000
  • K5 2.0 LPi 시그니처 ₩ 31,15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K5 1.6T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K5 1.6 T-GDI
크기 길이 (mm) 4,905
너비 (mm) 1,860
높이 (mm) 1,445
휠베이스 (mm) 2,850
트레드 앞/뒤 (mm) 1,618 / 1,625
공차 무게 (Kg) 1,450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I4 1.6 터보
연료 가솔린
배기량 (㏄) 1,5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80 / 5,500
최대토크 (kg*m/rpm) 27.0 / 1,500~4,500
복합 연비 (km/ℓ) 13.2
도심연비 (km/ℓ) 11.8
고속도로연비 (km/ℓ) 15.4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27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3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P Zero All Season , 피렐리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KRELL
기타 국내 출시일 2019년 12월 12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720
아이들 RPM + A/C On 720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39.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K5 1.6 T-GDI
최고 출력 (ps) 180 / 5,5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27.0 / 1,500~4,5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K5 1.6 T-GDI
0~10 km/h 0.67초0.98m
0~20 km/h 1.34초3.77m
0~30 km/h 2.09초8.98m
0~40 km/h 2.87초16.55m
0~50 km/h 3.35초22.50m
0~60 km/h 3.91초31.10m
0~70 km/h 4.68초44.98m
0~80 km/h 5.75초67.29m
0~90 km/h 6.84초93.08m
0~100 km/h 8.05초125.03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K5 1.6 T-GDI
100~0 km/h 2.83초38.86m
90~0 km/h 2.51초30.43m
80~0 km/h 2.26초24.51m
70~0 km/h 2.00초19.09m
60~0 km/h 1.73초14.23m
50~0 km/h 1.45초9.97m
40~0 km/h 1.16초6.35m
30~0 km/h 0.87초3.55m
20~0 km/h 0.60초1.68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K5 1.6 T-GDI

482.5 Kg
(32.35 %)
255.0 Kg
(17.10 %)
429.0 Kg
(28.76 %)
325.0 Kg
(21.79 %)

총 1491.5 Kg

61.11 : 38.89 49.45 : 50.55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20-02-05)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K5 1.6 T-GDI

앞좌석
40.0
차량중심부
39.0
윈드쉴드/
대시보드

41.0
뒷좌석
40.0
약 39.0 약 60.0

* 측정단위 : dBA (2020-02-05)

K5 1.6 T-GDI
장점 실용구간에서 답답함 없는 1.6 터보 엔진
자동 변속기 통한 승차감 개선(DCT 대비)
동급 모델 대비 다양한 편의 장비 탑재
쏘나타 대비 완성도 높은 디자인
단점 재가속을 답답하게 만드는 터보랙(동급 최고 수준의 반응 지연)
뒷좌석 승차감 해결 필요(쏘나타와 공통)
베이스 부족한 사운드 시스템
성능 평가 K5 1.6 T-GDI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8
서스펜션 star 7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6
실내 부분 평가 K5 1.6 T-GDI
편의장비 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5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K5 1.6 T-GDI
가격대비 가치 star 4
차량가격 3723만원
(2020.02)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관련 동영상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