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802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로 고연비 확보, 만족도 높은 소형SUV 기아 니로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9-11-22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Niro
  • 니로 럭셔리 ₩ 25,300,000
  • 니로 프레스티지 ₩ 27,080,000
  • 니로 노블레스 ₩ 29,270,000
  • 니로 노블레스 스페셜₩ 31,3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니로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니로
크기 길이 (mm) 4,355
너비 (mm) 1,805
높이 (mm) 1,545
휠베이스 (mm) 2,700
트레드 앞/뒤 (mm) 1,555 / 1,569
공차 무게 (Kg) 1,46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카파 1.6 GDI + 전기모터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1,580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05 / 5,700
최대토크 (kg*m/rpm) 15 / 4,000
복합 연비 (km/ℓ) 17.1
도심연비 (km/ℓ) 17.7
고속도로연비 (km/ℓ) 16.4
연비 등급 1등급
CO2 배출량 (g/km) 92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Primacy MXM4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DCT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9년 03월 07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46.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니로
최고 출력 (ps) 105 / 5,7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15 / 4,0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니로
0~10 km/h 0.67초1.00m
0~20 km/h 1.27초3.48m
0~30 km/h 1.84초7.51m
0~40 km/h 2.52초14.20m
0~50 km/h 3.64초28.14m
0~60 km/h 4.37초39.40m
0~70 km/h 5.59초61.62m
0~80 km/h 6.97초90.24m
0~90 km/h 8.47초125.90m
0~100 km/h 10.24초172.7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니로
100~0 km/h 2.79초37.46m
90~0 km/h 2.53초30.62m
80~0 km/h 2.25초24.01m
70~0 km/h 1.98초18.38m
60~0 km/h 1.70초13.33m
50~0 km/h 1.44초9.37m
40~0 km/h 1.19초6.24m
30~0 km/h 0.91초3.52m
20~0 km/h 0.64초1.6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니로

444.0 Kg
(29.49 %)
313.0 Kg
(20.79 %)
428.5 Kg
(28.46 %)
320.0 Kg
(21.26 %)

총 1505.5 Kg

57.95 : 42.05 50.28 : 49.72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9-10-15)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니로

앞좌석
48.0
차량중심부
46.0
윈드쉴드/
대시보드

48.5
뒷좌석
44.0
약 46.0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19-10-15)

니로
장점 디젤 동급 모델 대비 경쟁력 있는 주행 연비
코너링, 승차감 등 무난한 주행 성능
소형 SUV로는 넉넉한 수준의 뒷좌석 공간
단점 수입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아쉬운 이질감
저속에서 다소 아쉬운 모터 활용성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공통)
성능 평가 니로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7
서스펜션 star 7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7
승차감 star 7
실내 부분 평가 니로
편의장비 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니로
가격대비 가치 star 5
차량가격 만원
(2019.11)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