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704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스팅어 3.3T
370마력의 후륜구동 3.3 터보 스팅어는 어떤 능력을 보여줄까?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8-04-18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Stinger
  • 스팅어 2.0 터보 프라임 ₩ 35,000,000
  • 스팅어 2.0 터보 플래티넘 ₩ 37,800,000
  • 스팅어 2.0 터보 드림에디션 ₩ 39,100,000
  • 스팅어 3.3 터보 마스터즈 ₩ 44,600,000
  • 스팅어 3.3 터보 GT ₩ 48,800,000
  • 스팅어 2.2 디젤 프라임 ₩ 37,200,000
  • 스팅어 2.2 디젤 플래티넘 ₩ 40,300,000
  • 스팅어 2.2 디젤 드림에디션 ₩ 41,6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스팅어 3.3T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엔진

기타

구분 스팅어 3.3T
크기 길이 (mm) 4,830
너비 (mm) 1,870
높이 (mm) 1,400
휠베이스 (mm) 2,905
트레드 앞/뒤 (mm) 1,596 / 1,619
공차 무게 (Kg) 1,78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V6 3.3 터보
연료 가솔린
배기량 (㏄) 3,342
굴림방식 후륜 구동 (FR)
최고출력 (ps/rpm) 370 / 6,000
최대토크 (kg*m/rpm) 52.0 / 1,300~4,500
복합 연비 (km/ℓ) 8.8
도심연비 (km/ℓ) 7.9
고속도로연비 (km/ℓ) 10.2
연비 등급 5등급
CO2 배출량 (g/km) 192
섀시 보디형식 세단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0 ZR19
타이어 모델명 PILOT SPORT 4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8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Lexicon
기타 국내 출시일 2017년 05월 23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630
아이들 RPM + A/C On 630
연비(Km/l) 100~110Km/h : 13.9, 80Km/h : 16.5, 시내주행 : 6.4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35.5
80km/h 주행시 소음 (dBA) 59.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스팅어 3.3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팅어 3.3T
최고 출력 (ps) 370 / 6,0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52.0 / 1,300~4,50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스팅어 3.3T
0~10 km/h 0.50초0.65m
0~20 km/h 0.97초2.64m
0~30 km/h 1.41초5.68m
0~40 km/h 1.79초9.46m
0~50 km/h 2.20초14.46m
0~60 km/h 2.72초22.41m
0~70 km/h 3.22초31.63m
0~80 km/h 3.78초43.10m
0~90 km/h 4.46초59.48m
0~100 km/h 5.19초79.0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스팅어 3.3T
100~0 km/h 2.61초35.24m
90~0 km/h 2.37초28.90m
80~0 km/h 2.11초22.76m
70~0 km/h 1.87초17.76m
60~0 km/h 1.61초13.07m
50~0 km/h 1.35초9.11m
40~0 km/h 1.09초5.86m
30~0 km/h 0.82초3.23m
20~0 km/h 0.56초1.45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스팅어 3.3T

472.0 Kg
(26.47 %)
423.5 Kg
(23.74 %)
475.0 Kg
(26.63 %)
413.0 Kg
(23.16 %)

총 1783.5 Kg

53.10 : 46.90 50.21 : 49.7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8-03-28)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스팅어 3.3T

앞좌석
36.0
차량중심부
35.5
윈드쉴드/
대시보드

38.0
뒷좌석
37.0
약 35.5 약 59.5

* 측정단위 : dBA (2018-03-28)

스팅어 3.3T
장점 다이내믹한 매력을 한껏 살린 스포츠 세단
국산 모델다운 다양한 편의장비 채용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 및 구성 (2.0T 보다 3.3T가 월등)
단점 본격 스포츠 주행에서 아쉬움 느껴지는 브레이크
개선이 필요한 인위적 엔진 사운드
성능 평가 스팅어 3.3T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8
서스펜션 star 8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5
승차감 star 8
실내 부분 평가 스팅어 3.3T
편의장비 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7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6
가격 평가 스팅어 3.3T
가격대비 가치 star 7
차량가격 4,880만원
(2018.04)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