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52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모닝 (17)
플랫폼에서 디자인까지 6년만에 3세대로 진화한 기아 모닝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7-04-19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Morning
  • 모닝 1.0 가솔린 베이직 플러스 ₩ 9,500,000
  • 모닝 1.0 가솔린 디럭스 ₩ 9,900,000
  • 모닝 1.0 가솔린 럭셔리 ₩ 11,800,000
  • 모닝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 12,65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모닝 1.0 가솔린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모닝
크기 길이 (mm) 3,595
너비 (mm) 1,595
높이 (mm) 1,485
휠베이스 (mm) 2,400
트레드 앞/뒤 (mm) /
공차 무게 (Kg) 95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3기통 1.0리터
연료 가솔린
배기량 (㏄) 998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76 / 6,200
최대토크 (kg*m/rpm) 9.7 / 3,750
복합 연비 (km/ℓ) 14.7
도심연비 (km/ℓ) 13.6
고속도로연비 (km/ℓ) 16.2
연비 등급 등급
CO2 배출량 (g/km) 111
섀시 보디형식 해치백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토션빔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195 / 45 R16
타이어 모델명 Npriz AH8 , 넥센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4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자식 모델 : C-MDPS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7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7년 01월 17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61.4 / 5,7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19.2
휠 구동 토크 (kg.m/rpm) 8.95 / 3,3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7.7
아이들 RPM 800
아이들 RPM + A/C On 800
연비(Km/l) 100~110Km/h : 21.9, 80Km/h : 22.5,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99 세로 : 45 높이 : 85
아이들 상태 (dBA) 38.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1.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모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닝
최고 출력 (ps) 76 / 6,200
휠 구동 출력 (whp) 61.4 / 5,700
손실률 (%) 19.2
최대 토크 (ps) 9.7 / 3,750
휠 구동 토크(kg/m) 8.95 / 3,300
손실률 (%) 7.7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모닝
0~10 km/h 0.76초1.04m
0~20 km/h 1.66초4.84m
0~30 km/h 2.68초11.93m
0~40 km/h 3.73초22.16m
0~50 km/h 4.86초36.33m
0~60 km/h 6.56초62.36m
0~70 km/h 8.50초97.44m
0~80 km/h 10.53초139.78m
0~90 km/h 12.70초191.05m
0~100 km/h 15.49초265.06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모닝
100~0 km/h 2.78초38.21m
90~0 km/h 2.50초30.81m
80~0 km/h 2.22초24.19m
70~0 km/h 1.96초18.77m
60~0 km/h 1.68초13.71m
50~0 km/h 1.41초9.60m
40~0 km/h 1.13초6.10m
30~0 km/h 0.86초3.48m
20~0 km/h 0.58초1.53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모닝

315.0 Kg
(31.4 %)
194.5 Kg
(19.4 %)
304.5 Kg
(30.4 %)
187.5 Kg
(18.7 %)

총 1001.5 Kg

61.9 : 38.1 50.9 : 49.1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7-04-11)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모닝

앞좌석
38.5
차량중심부
38.0
윈드쉴드/
대시보드

40.5
뒷좌석
37.0
약 38.0 약 61.0

* 측정단위 : dBA (2017-04-11)

모닝
장점 더 견고해진 차체
완성도 높여주는 소재와 마감
다양한 장비 도입(토크벡터링,긴급제동)
동급을 넘어 소형차와 견줄 제동 성능
단점 경쟁차 대비 아쉬운 승차감
3단 이후 답답한 가속력(기어비)
최상급 트림(프레스티지)에만 채용되는 리어 디스크 브레이크
성능 평가 모닝
엔진 star 9
트랜스 미션 star 6
서스펜션 star 7
타이어 star 5
브레이크 star 9
승차감 star 5
실내 부분 평가 모닝
편의장비 star 10
사운드 시스템 star 7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모닝
가격대비 가치 star 8
차량가격 만원
(2017.04)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