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19회

브랜드 : 피아트
모   델 : 500X
앙증맞은 디자인, 정통 오프로더의 손길 거친 패션 SUV, 피아트 500X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6-08-22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500X
  • 500X POPSTAR ₩ 31,400,000
  • 500X CROSS ₩ 36,900,000
  • 500X CROSS PLUS₩ 40,9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피아트 (Fiat)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이달의 프로모션

  • 없음

500X(CROSS PLUS)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500X
크기 길이 (mm) 4,270
너비 (mm) 1,795
높이 (mm) 1,620
휠베이스 (mm) 2,570
트레드 앞/뒤 (mm) 1,545 / 1,545
공차 무게 (Kg) 1,560
연료 탱크 용량 (L) 48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350(1,000)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2.0L Multijet II Turbo Diesel Engine
연료 디젤
배기량 (㏄) 1,956
굴림방식 4륜 구동(AWD)
최고출력 (ps/rpm) 140 / 4,000
최대토크 (kg*m/rpm) 35.7 / 1,750
복합 연비 (km/ℓ) 12.2
도심연비 (km/ℓ) 10.7
고속도로연비 (km/ℓ) 14.6
연비 등급 3등급
CO2 배출량 (g/km) 158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Pilot Sport3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9단
파워스티어링 형식 N/A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0 → 100km/h 가속 (s)
안전 에어백 세대 : , 개수 :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기타 국내 출시일 2016년 03월 24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휠 구동 토크 (kg.m/rpm) /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아이들 RPM 850
아이들 RPM + A/C On 850
연비(Km/l) 100~110Km/h : , 80Km/h : , 시내주행 :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세로 : 높이 :
아이들 상태 (dBA) 48.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0.5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500X
최고 출력 (ps) 140 / 4,000
휠 구동 출력 (whp) /
손실률 (%)
최대 토크 (ps) 35.7 / 1,750
휠 구동 토크(kg/m) /
손실률 (%)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500X
0~10 km/h 0.45초0.53m
0~20 km/h 0.83초2.14m
0~30 km/h 1.45초6.43m
0~40 km/h 2.16초13.43m
0~50 km/h 3.02초24.22m
0~60 km/h 4.02초39.56m
0~70 km/h 5.30초62.64m
0~80 km/h 6.61초89.96m
0~90 km/h 8.40초132.07m
0~100 km/h 10.16초178.5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500X
100~0 km/h 2.81초37.77m
90~0 km/h 2.56초31.20m
80~0 km/h 2.28초24.58m
70~0 km/h 2.01초18.96m
60~0 km/h 1.75초14.26m
50~0 km/h 1.47초9.97m
40~0 km/h 1.19초6.47m
30~0 km/h 0.92초3.84m
20~0 km/h 0.60초1.60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500X

466.5 Kg
(31.5 %)
274.0 Kg
(18.5 %)
483.5 Kg
(32.7 %)
255.0 Kg
(17.3 %)

총 1479.0 Kg

64.2 : 35.8 50.1 : 49.9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6-07-08)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500X

앞좌석
48.5
차량중심부
48.0
윈드쉴드/
대시보드

50.0
뒷좌석
47.0
약 48.0 약 60.5

* 측정단위 : dBA (2016-07-08)

500X
장점 독창적인 디자인 갖춘 소형 SUV
등급 이상의 코너링 및 핸들링
단점 저속 영역서의 답답함
저속서의 일부 쇼크와 낮은 RPM 사용에 따른 진동
착석감 아쉬운 시트와 그립감 떨어지는 스티어링휠(핸들)
여전히 아쉬운 FCA의 내비게이션
성능 평가 500X
엔진 star 4
트랜스 미션 star 4
서스펜션 star 6
타이어 star 9
브레이크 star 8
승차감 star 6
실내 부분 평가 500X
편의장비 star 7
사운드 시스템 star 6
앞좌석 공간 star 6
뒷좌석 공간 star 6
가격 평가 500X
가격대비 가치 star 2
차량가격 4,090만원
(2016.08)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관련 동영상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