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613회

브랜드 : 기아
모   델 : 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소형 SUV 기아 니로 영상 리뷰
유투브 고화질 영상 보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6-07-12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Niro
  • 니로 럭셔리 ₩ 24,780,000
  • 니로 프레스티지 ₩ 26,880,000
  • 니로 노블레스 ₩ 28,98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기아 (Kia)
기본 보증 3년 / 6만 km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엔진 및 동력전달 : 5년 / 10만km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 10년/20만km)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니로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기타

구분 니로
크기 길이 (mm) 4,355
너비 (mm) 1,805
높이 (mm) 1,545
휠베이스 (mm) 2,700
트레드 앞/뒤 (mm) 1,555 / 1,569
공차 무게 (Kg) 1,465
연료 탱크 용량 (L)
트렁크 용량 / 시트 폴딩 (L)
승차 정원 5명
엔진 형식 카파 1.6 GDI + 전기모터
연료 하이브리드
배기량 (㏄) 1,580
굴림방식 전륜 구동 (FF)
최고출력 (ps/rpm) 141 / 총 출력
최대토크 (kg*m/rpm) 27.0 /
복합 연비 (km/ℓ) 17.1
도심연비 (km/ℓ) 17.7
고속도로연비 (km/ℓ) 16.4
연비 등급 1등급
CO2 배출량 (g/km) 92
섀시 보디형식 SUV
서스펜션 앞/뒤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25 / 45 R18
타이어 모델명 PRIMACY MXM4 , 미쉐린타이어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6단 듀얼클러치(DCT)
파워스티어링 형식 전자식 모델 :
성능 최고시속 (km/h) 미발표
0 → 100km/h 가속 (s) 미발표
안전 에어백 세대 : 4, 개수 : 7
충돌테스트 N/A N/A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KRELL
기타 국내 출시일 2016년 03월 29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휠 구동 출력 (hp/rpm) 118 / 5,4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16.3
휠 구동 토크 (kg.m/rpm) 22.7 / 1,8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15.9
아이들 RPM
아이들 RPM + A/C On
연비(Km/l) 100~110Km/h : 17.2, 80Km/h : 22.5, 시내주행 : 16.0
트렁크 사이즈(cm) 가로 : 105 세로 : 77 높이 : 70
아이들 상태 (dBA) 47.0
80km/h 주행시 소음 (dBA) 63.0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니로
최고 출력 (ps) 141 / 총 출력
휠 구동 출력 (whp) 118 / 5,400
손실률 (%) 16.3
최대 토크 (ps) 27.0 /
휠 구동 토크(kg/m) 22.7 / 1,800
손실률 (%) 15.9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니로
0~10 km/h 0.64초0.95m
0~20 km/h 1.32초3.74m
0~30 km/h 1.98초8.35m
0~40 km/h 2.79초16.31m
0~50 km/h 3.71초27.92m
0~60 km/h 4.70초43.08m
0~70 km/h 5.89초64.65m
0~80 km/h 7.34초94.88m
0~90 km/h 8.95초133.00m
0~100 km/h 10.71초179.51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제동력
제동력 테스트 니로
100~0 km/h 2.91초39.94m
90~0 km/h 2.63초32.56m
80~0 km/h 2.32초25.23m
70~0 km/h 2.05초19.61m
60~0 km/h 1.76초14.37m
50~0 km/h 1.47초9.94m
40~0 km/h 1.19초6.43m
30~0 km/h 0.90초3.62m
20~0 km/h 0.62초1.67m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니로

433.0 Kg
(29.1 %)
322.0 Kg
(21.6 %)
456.5 Kg
(30.6 %)
279.5 Kg
(18.7 %)

총 1491.0 Kg

59.7 : 40.3 50.6 : 49.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6-06-14)

오토뷰 로드테스트 정숙성 소음 측정값

니로

앞좌석
48.0
차량중심부
47.0
윈드쉴드/
대시보드

50.0
뒷좌석
46.0
약 47.0 약 63.0

* 측정단위 : dBA (2016-06-15)

니로
장점 가솔린 소형 SUV로는 경쟁력 있는 성능
무난한 수준의 시내 주행 연비
단점 시동 이후 거슬리는 엔진 소음과 진동
차량 성격에 맞지 않는 18인치 휠&타이어
성능 평가 니로
엔진 star 8
트랜스 미션 star 7
서스펜션 star 7
타이어 star 6
브레이크 star 6
승차감 star 7
실내 부분 평가 니로
편의장비 star 9
사운드 시스템 star 8
앞좌석 공간 star 8
뒷좌석 공간 star 8
가격 평가 니로
가격대비 가치 star 5
차량가격 만원
(2016.07)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