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오토뷰 로드테스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432회

브랜드 : 아우디
모   델 : A5 스포트백 2.0 TDI
쿠페 스타일에 뒷좌석을 접으면 넉넉하게 화물 적재가 가능한 아우디 A5 스포트백 2.0 디젤 영상 리뷰.

텍스트 시승기 보기

영상 : 오토뷰 제작팀 (www.autoview.co.kr)
날짜 : 2013-03-12
  • 구매정보
  • 갤러리
  • 제원표
  • 다이나모
  • 무게배분
  • 소음측정
  • 평가

차량가격

  • A5 Sportback
  • A5 스포트백₩ 58,400,000
  • A5 스포트백 다이내믹₩ 62,900,000
  • VAT 포함 가격

  •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사전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각종 옵션 선택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워런티
아우디 (Audi)
기본 보증 3년 / 무제한
연장 프로그램 없음
비고 A8은 4년/무제한
서비스 센터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 바로가기 ▶

외관

외관 부문

실내

실내 부문

트렁크

엔진

구분아우디, A5 스포트백 2.0 TDI 콰트로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mm) 4,712 x 1,854 x 1,391
휠베이스 (mm) 2,810
트레드 앞/뒤 (mm) 1,590 / 1,575
공차 무게 (Kg) 1,772
연료 탱크 용량 (L) 61
트렁크 용량 (L) 480 / 980 (2열 시트 폴딩시)
승차 정원 4 명
엔진 형식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연료 디젤
배기량 (㏄) 1,968
굴림방식 4륜 구동 (콰트로)
최고출력 (ps/rpm) 177 / 4,200
최대토크 (kg*m/rpm) 38.8 / 1,750 ~ 2,500
복합 연비 (km/ℓ) 15.0
도심연비 (km/ℓ) 12.9
고속도로연비 (km/ℓ) 18.8
연비 등급 2 등급
CO2 배출량 (g/km) 131
섀시 보디형식 5도어 쿠페
서스펜션 앞/뒤 5-link 상하 위시본 / 독립식 Trapezoidal-link
브레이크 앞/뒤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디스크
타이어 앞/뒤 245 / 40 R18
타이어 모델명 피렐리, Cinturato P7
트랜스미션 형식 자동 7단 (S-트로닉)
성능 최고시속 (km/h) 222
0 → 100km/h 가속 (초) 7.9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 뱅 앤 올룹슨
기타 국내 출시일 (시승차 기준) 2013년 02월 05일
오토뷰
로드테스트
0 → 60km/h 가속 3.4 초
0 → 100km/h 가속 8.3 초
휠 구동 출력 (hp/rpm) 159.55 / 4,200
휠 구동 출력 손실률 (%) 약 9.8 (SAE 기준)
휠 구동 토크 (kg.m/rpm) 32.47 / 3,200
휠 구동 토크 손실률 (%) 약 16.3 % (SAE 기준)
냉각수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흡기 온도(℃) 평균 : 미측정 / 최대 : 미측정
배기 가스 : 트렁크 (ppm) 0
배기 가스 : 실내 (ppm) 0
아이들 상태 (dBA) 약 43.5
80km/h 주행시 소음 (dBA) 약 61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다이나모미터
다이나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가속력
가속력 테스트 아우디, A5 스포트백 2.0 TDI 콰트로
0~10 km/h 0.3 초
0~20 km/h 0.7 초
0~30 km/h 1.2 초
0~40 km/h 1.9 초
0~50 km/h 2.6 초
0~60 km/h 3.4 초
0~70 km/h 4.5 초
0~80 km/h 5.6 초
0~90 km/h 6.8 초
0~100 km/h 8.3 초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무게배분

아우디, A5 스포트백 2.0 TDI 콰트로

470.0 Kg
(27.2 %)
387.5 Kg
(22.4 %)
481.5 Kg
(27.8 %)
390.5 Kg
(22.6 %)

총 1,729.5 Kg

55.0 : 45.0 49.6 : 50.4

* 본 측정은 승차자 없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2013.02)

오토뷰 로드테스트 측정 정숙성 소음

아우디, A5 스포트백 2.0 TDI 콰트로

앞좌석
46
차량중심부
43.5
윈드쉴드/대시보드
49.5
뒷좌석
44.5
약 43.5 약 61

* 측정단위 : dBA (2013.02)

장점단점
쿠페의 멋을 가미한 독창적인 스타일
기본기에 충실한 섀시 셋업
TDi 엔진이 보여주는 무난한 주행 연비
다양한 아쉬움을 키우는 휠&타이어 셋업
디자인의 영향으로 아쉬움 커진 뒷좌석 공간
성능 평가 * 별5개 만점
엔진 star3.0
트랜스 미션 star4.0
서스펜션 star4.0
타이어 star1.5
브레이크 star3.5
승차감 star3.5
실내 부분 평가 * 별5개 만점
편의장비 star4.5
사운드 시스템 star4.5
앞좌석 공간 star4.0
뒷좌석 공간 star2.5
가격 평가 * 별5개 만점
차량 가격 : 6,290 만원 (옵션포함 / 시승차기준 / 2013년 3월 기준)
가격대비 가치 star3.5
* CO 유입은 평가 기준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시승 영상 검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