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터스포츠 > 모터스포츠뉴스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9 2023 자카르타 E-PRIX 대회 참여

2023-06-02 오전 9:45:12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의 ‘2023 자카르타 E-PRIX(2023 JAKARTA E-PRIX)’ 경기가 오는 6월 3일, 4일(현지시간) 이틀에 걸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9의 10·11 라운드 더블헤더(Double Header, 두 라운드의 경기를 한 주 안에 펼치는 방식) 형태로 총 길이 2.37km, 18개의 회전 구간이 포함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E-PRIX 서킷(JAKARTA INTERNATIONAL E-PRIX CIRCUIT)’에서 펼쳐진다.

포뮬러 E 대회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그동안 고산지대와 사막, 해안 등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우수한 타이어 퍼포먼스를 발휘해왔다. 고온다습한 기후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 인근에는 자카르타의 대표 유원지 안쫄 해변(Ancol Beach)이 인접해 많은 관광객들이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이들을 겨냥한 '알리안츠 팬 빌리지'와 '포뮬러 E 팬 페스티벌' 등을 운영,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인접 국가의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 개최지인 인도네시아는 한국타이어의 7번째 글로벌 생산기지가 구축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 공장은 2013년 완공에 이어 2014년 2단계 증설을 거치며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승용차용, 초고성능, 경트럭용 제품을 생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핵심 역할을 수행 중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2030년까지 자국 내 차량 생산의 25%를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12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앞세워 현지 전기차 교체용 타이어(RE)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9 챔피언을 향한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순위 경쟁과 함께 다양한 진기록이 쏟아지며 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먼저, ‘인비젼 레이싱(ENVISION RACING)’의 ‘닉 캐시디(Nick Cassidy)’가 지난 8라운드와 9라운드 두 대회 연속 우승을 거머쥐며 그동안 계속 1위였던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TAG HEUER PORSCHE FORMULA E TEAM)’의 ‘파스칼 베를라인(Pascal Wehrlein)’을 제치고 새롭게 챔피언십 1위 자리에 등극했다.

이와 함께, 지난 6라운드 상파울루 대회부터 ‘재규어 I-Type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뉴질랜드 출신의 드라이버 2명이 4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 중이다. 더불어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 1,900점을 돌파한 영국은 이번 대회를 통해 포뮬러 E 역사상 단일 국가 첫 2,000 포인트 달성이라는 위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