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chEx,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시장 2023-2033년 리포트 발행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3.05.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IDTechEx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 2023-2033년: 기술, 응용 분야 및 시장 전망’ 리포트를 발행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무공해 발전을 향한 노력으로 연료전지는 ‘수소 경제’의 일부로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수소, 암모니아, 전자 연료, 경질 탄화수소 등 무공해/저탄소 배출 연료로 작동할 수 있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의 연료 유연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OFC는 램프업 시간이 길기 때문에 연속적인 작동에 적합하며, 천연가스 연료로 작동할 수 있어 SOFC를 가스 그리드에 연결해 연료를 지속 공급하는 상업용 및 산업용(C&I)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그리드용 전력 생산에 적합하다. 열병합발전(CHP)은 산업/상업 공간에 공급할 수 있고 전력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 데이터 센터, 중요 운영(의료 등), 유틸리티 규모의 전력 생산과 같이 다양한 잠재적 응용 분야로 사용 사례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고서는 SOFC 기술에 대한 최신 연구 및 개발 동향, 경쟁 연료전지 기술과의 벤치마킹 고출력 고정 전력을 공급하는 SOFC의 성장 기회가 있는 산업 분야, 주요 업체의 파트너십, 라이선스 계약, 매출 분석을 포함해 6가지 주요 응용 분야별 세분화된 매가와트 수요에 대한 10년 단위 시장 전망을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