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모터스포츠 > 모터스포츠뉴스

이베코, 다카르 랠리 트럭 부문 최종 우승

2023-01-18 오전 11:42:33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IVECO)가 세계적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 2023(Dakar Rally Race 2023)’ 트럭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베코는 두 명의 드라이버가 최종 1위와 3위를 차지하는 더블 포디움을 달성, 좋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올해 45회를 맞이한 다카르 랠리는 2022년 12월 31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됐다. 이베코는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Boss Machinery Team de Rooy IVECO)’와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Eurol Team de Rooy IVECO)’로 구성된 두 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총 8,500km에 이르는 험로와 거대한 모래 언덕을 함께 주파했다.

특히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Janus van Kastren jr)’가 4년 연속으로 이베코와 함께 다카르 랠리에 출전, 치밀한 경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에 등극했다.

또한 2009년부터 매년 다카르 랠리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드라이버 ‘마틴 반 덴 브링크(Martin van den Brink)’가 최종 성적 3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마틴의 아들 ‘미첼 반 덴 브링크(Mitchel van den Brink)’도 동일한 팀에서 경기하며 최종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첼은 메케닉 및 내비게이터로서 다카르 랠리 역사상 가장 어린 16세의 나이로 2019년에 데뷔했다. 그리고 이번 2023 시즌에서 6번째 스테이지 드라이버 부문 1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최연소 스테이지 우승자가 됐다.

2023 시즌의 경주 트럭은 이베코의 대형트럭 ‘파워스타(Powerstar)’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브랜드인 ‘FPT(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가 특별 제작한 13리터 이베코 커서 엔진을 장착, 최고출력 1,0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FPT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 시스템이 적용됐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