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타타대우, 더 쎈(the CEN) 2.5톤 저상카고 출시

2022-05-17 오전 9:59:19
타타대우상용차가 준중형 트럭 ‘더 쎈(the CEN)’의 저상 카고(Easy-Loading)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더 쎈’ 저상 카고는 택배, 가전 및 가구, 식자재 운송 등 적재물의 상하차 업무가 잦은 운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모델로 고상 적재함 대비 135mm 낮은 적재함 상면 지상고를 적용하여 상하차시 운전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였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상 카고 모델 대비 적재함 상면 지상고를 더욱 낮췄음에도, 프레임 상면 지상고와 최저 지상고는 동일하게 설계하여 운전자의 원활한 차량 운행과 적재물 상하차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여기에 일반 철재 적재함 대비 가볍고 부식에 강한 고강성 복합소재(C.S.P) 게이트 적재함과 내측폭 2,280mm의 광폭 적재함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부피짐을 싣고 주행하는 운전자의 적재 효율성을 고려하였으며 좁은 도로 주행이 많은 운전자는 내측폭 2,140mm의 표준 적재함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운행 환경에 따른 적재함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더 쎈’ 저상 카고는 커민스 엔진이 탑재되어 최대 190마력, 71kgf.m 토크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준중형급 최초로 엔진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변속기는 독일 ZF사의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되며, ZF 8단 전자동변속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