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주일 간 "피치스, 도원"서 브랜드 알려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10.27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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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피치스, 도원(D8NE)’에서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한 ‘2021 메이드 인 한국(2021 Made in HANKOOK)’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타이어와 피치스그룹은 ‘도원’의 공간을 활용해 협업을 진행했다.

도원의 메인 공간인 ‘갤러리’에서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Ventus) 상품 라인업과 전기차 전용 타이어, 에어리스(Airless) 컨셉 타이어 등이 주목을 받았다. 특히 거대한 캔디로 표현한 퍼포먼스 오렌지 컬러 타이어 인스톨레이션에 관심이 집중됐다. 또 피치스와의 레트로풍 콜라보 굿즈와 F&B(Food and Beverage) 타이어 도넛도 인기를 끌었다.

도원의 가든에서는 그간 한국타이어가 진행한 콜라보 상품을 전시했다. 이태리 아웃솔 전문업체 ‘비브람(Vibram)’사 협업을 통해 탄생한 컨셉 타이어와 유니크한 슈즈들, ’키너지 4S2(Kinergy 4S2)’의 패턴 디자인을 아웃솔에 적용해 탄생한 ‘프로스펙스’의 슈즈들로 타이어의 변화를 보여줬다.

또 ‘개러지(Garage)’에서는 한국타이어가 유통하고 있는 튜닝파츠를 전시했다. 이곳에선 하이퍼카 시장의 튜닝&정비 브랜드 ‘SONIC’도 소개됐다.

행사 첫날이었던 20일 도원의 ‘스모킹타이거즈(Smoking Tigers) 라운지’ 공간에서 오프닝 데이 행사로 진행된 스피치는 한국타이어 담당자들이 연사로 나섰다. 한국타이어의 미래 모빌리티 방향을 제시하고 디지털 기술, 디자인 이노베이션 스토리, 피치스와 협업을 통한 드라이빙 문화 등 소개하였다. 이날 스피치는 한국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hankooktirekorea1)에서 다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공간에서 한국타이어의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연구 프로젝트인 ‘디자인 이노베이션’과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TNDL, The Next Driving Lab)’ 결과물 컨셉 타이어를 전시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2021 메이드 인 한국’은 2004년부터 한국타이어 내부 행사로 진행됐던 혁신 세미나 ‘디자인 포럼(Design Forum)’, 연구개발 프로젝트 ‘디자인 이노베이션’ 등의 미래 상품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새롭게 외부 행사로 확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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