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AG, 포르쉐 벤처스 통해 中 ‘아이메이커’에 투자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10.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가상 인플루언서 및 디지털 생태계를 선도하는 중국의 테크놀로지 기업 아이메이커(iMaker)에 투자하며, 자사 스타트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한다.

지난 2020년부터 협력해 온 포르쉐 벤처스와 아이메이커는 포르쉐 차량에서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확장하고 향상시키기 위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차량에 적용된 새로운 디지털 기능 및 기술은 디지털 콘텐츠 및 가상 인플루언서를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설계된 컴퓨터 기반 캐릭터 및 아바타로, 현실적인 표정과 제스처가 가능해 사람과 매우 유사하다.

포르쉐차이나 대표 젠스 푸트파르켄(Jens Puttfarcken)는 “항상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 온 포르쉐는 디지털 시대에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포르쉐 벤처스의 이번 투자는 디지털 전략을 실행하는 중요한 단계이자 아이메이커와의 확장된 파트너십의 시작”이라고 전했다.

포르쉐 AG 벤처 캐피털 포르쉐 벤처스는 슈투트가르트, 베를린, 텔아비브, 팰로앨토, 상하이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의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에 투자한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