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한국타이어, 포르쉐 파나메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2021-09-14 오전 11:34:07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The new Porsche Panamera)에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를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2015년 크로스오버 SUV 모델 ‘마칸(Macan)’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시작으로 포르쉐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후 2019년 3세대 ‘카이엔(Cayenne)’, 2020년 ‘타이칸(Taycan)’, 2021년 ‘718 박스터(718 Boxster)’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신형 파나메라에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역동적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해 높은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비대칭 패턴과 최적화된 접촉면 디자인으로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 퍼포먼스를 극대화했다. 주행 시 접지면과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돼 젖은 노면 성능 또한 안정적이다. 이와 함께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Red Dot Design Award 2021)’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혁신 디자인 경쟁력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파나메라의 스포츠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가장 혹독한 테스트 트랙으로 평가받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트랙에서 차량의 최대 속도에 맞춘 극한의 테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한편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 뿐만 아니라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을 비롯 다양한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2021년 하반기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뒤, 2022년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