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현대차그룹,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 개최

2021-02-25 오후 2:47:21
현대차그룹은 25일(목) 코엑스 그랜드볼룸(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소재)에서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김웅희 인하대학교 학생지원처장,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 등 행사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인하대학교, 사단법인 점프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주최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소외 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사회인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미래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은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기존과는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발대식에는 5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했으며, 대학생 멘토 대표를 제외한 나머지 대학생 멘토들은 온라인으로 함께하며 발대식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행사는 현대차그룹 등 활동 관계자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 대표의 활동 포부 발표 및 활동 선서, 장학 증서 전달식 등이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본 행사에 앞서 신규 협력 대학인 인하대학교와의 MOU 체결식도 함께 진행해 8기 발대식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임직원 및 사회인 멘토를 초청해 ‘나의 첫 인생 멘토’라는 주제로 멘토링 콘서트를 진행, 참석한 사회인 멘토들이 인생에서 멘토를 만나 성장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사회인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봉사자들은 총 350명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청소년 약 1,400명을 대상으로 전 과목에 걸친 개인별 맞춤 교육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대학생 교육봉사자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청소년 학습지도와 대학생 진로 멘토링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멘토링 플랫폼을 운영해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며, 대면 활동 시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마스크, 손 소독제, 항균 필름 등 방역용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대학생 교육봉사자 350명에게는 장학금 300만 원,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기업, 법조계, 의료계 등 전문가 300여 명으로 구성된 점프스쿨 사회인 멘토단과의 일대일 멘토링, 참가 청소년과 점프스쿨 멘토단이 함께하는 진로 캠프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해외 탐방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 가능)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