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가솔린 모델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1.02.08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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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을 출시하고 지난 1월 레인지로버에 이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도 신규 가격 정책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2005년 첫선을 보인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에는 배출가스를 줄이면서 연비를 향상해주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MHEV)이 적용된 신형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과 솟아오르는 웨이스트 라인은 레인지로버 패밀리의 아이코닉함을 드러낸다. 낮은 차체를 강조해 주는 전/후방 범퍼와 통합형 배기 파이프, 간결하고 매끄러운 형태의 유선형 다이내믹 슬로프 루프라인, 차체를 감싸는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등의 디자인 요소는 역동적인 차임을 보여준다.

인테리어 역시 레인지로버만의 디테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에 따라 최고급 윈저 가죽 시트와 고성능 주행에 어울리는 SVR 퍼포먼스 시트를 적용하였다. 이외에도 랜드로버 특유의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을 통해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두 개의 10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기능을 간단한 손동작을 통해 조작할 수 있다. 또한, 19개의 스피커가 내장된 825W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urround Sound System)이 탑재되어 생동감 있는 음악을 제공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은 쾌적한 실내공간을 위해 초미세먼지(PM 2.5) 필터를 갖춘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연결성을 강화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에 탑재된 신형 3.0리터 직렬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0.5kg.m, 0에서 100km/h 가속이 6.6초 만에 가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엔진 회전을 0.5초만에 65,000rpm까지 도달하게 해주는 전기 슈퍼차저가 장착돼 반응성이 뛰어나다. 또한, 전기 슈퍼차저와 연속 가변 밸브 리프트가 장착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의 최적화된 조합으로 터보 래그가 없는 토크와 반응성을 자랑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MHEV)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효율성 향상을 실현했다. 차량 감속 중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저장하였다가 차량 주행 시 보조로 활용하는 기술로, 차량에 장착된 48V 배터리는 저속 엔진 회전 시에도 슈퍼차저에 전원을 공급해 엔진 성능과 주행성능을 개선한다. 48V 배터리와 함께 BiSG(Belt Integrated Starter Generator)는 차량 감속 시 에너지를 저장하고, 주행 재개 시 저장된 에너지를 엔진 구동에 활용해 엔진의 부하를 줄임으로써 배출가스 감소 및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준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 구조는 핸들링과 역동적인 반응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이다. 경량 차체에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우수한 응답성과 주행 안정성,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랜드로버의 최신 사륜 구동 시스템과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겨울철 눈길, 빙판길 같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더욱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스탑 앤드 고(Stop & Go) 및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시스템,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보조해주는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탑승객을 보호하는 첨단 안전사양을 갖췄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재규어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 팀의 엔지니어링과 기술력으로 특별 제작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발휘한다. 제로백 가속시간은 4.5초에 불과하며, 최대속도는 280km/h에 달한다. 또한, 액티브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배기 사운드는 강력한 성능을 청각적으로 전달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모델에는 최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돼 어떤 노면과 상황에서도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다이내믹 리스폰스(Dynamic Response),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포함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등의 기술을 통해 차체의 움직임과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모니터링한다.

외관상으로는 향상된 엔진 쿨링 기능을 제공하는 보닛 벤트와 강렬한 빨간색의 SV 브레이크 캘리퍼로 차별화를 두었으며,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에는 새틴 폴리시 피니시의 21인치 5-스플릿 스포크 알로이 휠이 장착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첫 가격 정책을 펼쳤던 레인지로버에 이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도 가시적인 가격 정책을 실시하여, 한국 고객의 기대와 사랑에 부응할 것이며, 향후 고객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고객의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0 HSE Dynamic : 1억 3,357만 원

- 레인지로버 스포츠 5.0SC SVR 1억 7,947만 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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