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차봇 모빌리티,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키오스크’ BM특허 등록

2021-01-21 오후 7:33:16
스타트업 차봇 모빌리티(대표 강성근)가 자동차보험 상품 비교견적 및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오스크 BM(Business Model)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BM 특허는 정보시스템(컴퓨터, 인터넷, 통신기술 등)을 활용한 경영이나 마케팅기법에 부여하는 특허를 뜻한다.

차봇 모빌리티는 2019년 4월 특허 출원 후 특허청 심사를 거쳐 지난해 11월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키오스크는 이용자가 화면 터치 몇 번으로 자신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확인할 수 있고, 최저가 보험사와 상품을 선택한 뒤 즉시 가입까지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 설치 장소를 고려한 커스터마이징 콘텐츠를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전시장의 경우 해당 브랜드의 판매모델 관련 프로모션 등을 노출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현재 차봇 모빌리티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키오스크는 BMW · MINI의 국내 공식딜러사 코오롱 모터스의 16개 서비스 센터에 설치되어 내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차봇 모빌리티는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오프라인 접점으로 키오스크 설치 확대를 계획 중이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한 태블릿PC 기반으로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