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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디자인 변화한 NEW QM6 출시

2020-11-06 오전 9:56:52
르노삼성자동차가 중형 SUV QM6의 스타일 업그레이드 모델 ‘NEW QM6’를 오늘, 11월 6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NEW QM6는 지난 2019년 6월 출시한 ‘THE NEW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유일 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 및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데 이어, 이번에는 프런트 그릴 중심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NEW QM6는퀀텀 윙(Quantum Wing)으로 완성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Ful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적용했다.


QM6 디자인의 핵심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메시(Mesh) 패턴으로 변경했다. 태풍 로고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펼쳐진 퀀텀 윙(Quantum Wing)은 QM6에 처음 적용됐다.

퀀텀 윙은 양쪽으로 이어진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 및 차체를 부드럽게 감싼 캐릭터라인과 맞물리도록 했다. 퀀텀 윙과 메시 패턴은,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에 새겨 넣은 ‘NEW QM6’ 로고와 어우러지도록 했다.

전 트림에 걸쳐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후방)을 이번에 NEW QM6에도 새롭게 적용했다.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 미러가 특징이다. 룸 미러에는 심카드(SIM card) 형태의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12개 스피커가 지원하는 보스(BOSE)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된다.(GDe 옵션사양).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NEW QM6 GDe는 중형 SUV 유일의 2.0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모델로, 리터당 12.0 km의 연비를 갖는다. 144마력의 출력과 20.4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디젤 모델에 사용해온 흡차음제 및 사일런스 타이밍 체인(Silence Timing Chain)을 적용해 정숙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특히, 함께 적용한 듀얼 VTC(Valve Timing Control)는 저속에서의 토크 증대 및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절감에 도움을 준다.

국내 유일의 LPG SUV인 NEW QM6 2.0 LPe는 액체상태의 LPG를 각 기통에 분사하는 LPLi(Liquid Petroleum Liquid Injection)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최고출력은 140마력이며, 19.7kg·m의 최대토크가 상대적으로 낮은 회전대(3,700rpm)에서 나오도록 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9월 최종 확보한 LPG 도넛탱크(DONUT®) 고정기술 특허를 앞세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도넛탱크를 차체 하단 좌우의 양측 사이드빔(Side Beam)에 브라켓으로 안정적으로 결합해 트렁크 용량 확보는 물론, 후방 충돌 시 최고 수준의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있도록 고정하는 플로팅(floating) 설계를 통해 소음진동(NVH)까지 향상했다.

NEW QM6 LPe는 1회 충전 시 534km까지 주행 가능해 서울 출발 기준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주행 가능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NEW QM6를 출시하면서,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를 LPe 모델에도 신규 배치했다. 프리미에르 트림의 1열과 2열 사이드 윈도우는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로 마감해 정숙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윈도우에는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적용했다.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는 안전성뿐만 아니라, 윈드 노이즈 저감과 자외선 차단(99%)에도 뛰어나다.

LPe 프리미에르의 인테리어에는 소프트 재질을 적극 적용했다.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대시보드 하단/글러브 박스),소프트 콘솔 그립핸들,맵포켓 인사이드 카펫(앞좌석),프리미에르 전용 로고(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 등 구성이 추가된다.

상품성 개선 측면에서는 전 트림 동승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및 윈도우 버튼 라이팅 기본 적용, 아웃사이드 미러 메모리 및 후진 자동각도 조절, S-Link 8.7” 에어컨 오프(off) 기능, 2.0 GDe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오토 클로징 등이 추가 및 신규 적용됐다.

NEW QM6 가격은 다음과 같다.

- 2.0 GDe SE : 2474만원
- 2.0 GDe LE : 2631만원
- 2.0 GDe RE : 2872만원
- 2.0 GDe RE 시그니처 : 3039만원
- 2.0 GDe 프리미에르 3324만원

- 2.0 LPe SE : 2435만원
- 2.0 LPe LE : 2592만원
- 2.0 LPe RE : 2833만원
- 2.0 LPe RE 시그니처 : 3000만원
- 2.0 LPe 프리미에르 : 3245만원
(개소세 3.5% 기준)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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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6개가 있습니다.
  • 끌로둥 님 (mys2****)

    아.. 1.8터보는 어디에..

    2020-11-10 오후 04:25(14.*.*.69)
  • 원양 님 (fox9****)

    너무나 의아해서 혹시나 싶어서 며칠을 확인했는데 ACC가 저속에서 해제되는 구형이네요. ACC가 정속주행에도 쓰지만 가장 중요하고 요긴한건 정체구간에서의 엄청난 편리함인데 XM3에도 들어가는걸 상급모델에 왜 장착하지 않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원가절감이라...그럼 옵션으로라도 선택할수 있게 해줘야죠. QM6의 상품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려 경쟁해도 모자를 판에 외관에만 치중만 인색한 변화라니 너무 아쉽습니다....

    2020-11-09 오전 12:14(221.*.*.88)
  • KISS 님 (aspi****)

    suv에 2.0 자연흡기라니.... 잘 나가는 흐름에 찬물을...

    2020-11-09 오전 08:27(211.*.*.249)
    • 좋다 님 (good****)

      엥??? 그게 무슨말이죠??? 전부터 QM6에 쓰던건데요 QM6는 가솔린하고 가스 판매가 대부분입니다

      2020-11-09 오전 12:01(14.*.*.30)
  • 좋다 님 (good****)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최하트림에도 기본 적용한거 좋네요

    2020-11-06 오전 11:51(220.*.*.63)
  • 싱글라이더 님 (mukk****)

    1.8터보엔진 기대했었는데 많이 아쉽네요. 오토캠핑이나 기타 짐을 싣고
    다니기엔 저 스펙으론 사실 많이 답답합니다. 오로지 가성비만 앞세우고
    성능면에서는 발전이 없는게 아쉽네요.

    2020-11-06 오전 10:31(1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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