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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CT4와 CT5 공식 출시...고객 인도 시작

2020-09-15 오전 9:53:20
캐딜락(www.cadillac.co.kr)이 CT4와 CT5를15일 국내 공식 출시하고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CT4


개발단계부터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대한 최적화된 경험을 위해 탄생한 차량인 CT4는 RWD 플랫폼 자체부터 디자인 구성, 구동체계 등 모든 면에서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한다.

CT4에 적용된 후륜구동(RWD) 플랫폼 특유의 긴 대쉬와 액슬 사이의 거리(dash to axle)가 넓게 벌어진 차체의 모습은 패스트백 디자인과 더해져 퍼포먼스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다. 특히 에스칼라 컨셉트에서 영감을 얻은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Daytime Running Light)와 크레스트형 스포트 메쉬 그릴(Sport Mesh Grille)이 특징이다.

18” 알루미늄 휠(18” Aluminum Wheel) 및 휠 안쪽에 자리잡은 브렘보 브레이크(Brembo® Brake)는 CT4의 ‘애슬레틱 디자인(Athletic Design)’을 강화한다.


CT4에는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 Twin Scroll Turbo Engine)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은 8단 자동 변속기(8-speed Automatic Transmission)를 통해 제어된다.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브렘보 브레이크(Front Brembo® Brake), 런플랫 타이어(Runflat Tire) 등 퍼포먼스 옵션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차체 다운포스 유지 위한 리어 스포일러(Rear Spoiler)를 포함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응답성을 높인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Magnesium Paddle Shift) 등이 제공된다.

새롭게 개편된 실내 디자인 구성의 핵심인 8”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8” CUE Infotainment Display)와 버튼 조작성을 높인 센터페시아는 편의 및 안전 기능 전반에 대한 조작성을 높였다. CUE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된 NFC 페어링(NFC Paring)과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4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Bose® Premium Surround Audio System),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에어 이오나이저(Air-Ionizer), 앞좌석 통풍/히팅, 무선충전(Wireless Charging)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외에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정지 상태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오토 홀드(Auto Hold),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HD 리어 비전 카메라(HD Rear Vision Camera),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옵션도 포함됐다.

CT5

CT5 전면부는 캐딜락 앰블럼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크레스트형 스포츠 메쉬 그릴(Sport Mesh Grille)과 세련되게 다듬어진 세로형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Daytime Running Light) 및 특별하게 디자인된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램프(Neutral Density Transparent Lens Taillamp)와 새롭게 시도된 듀얼 팬 선루프(Dual Pan Sunroof)로 존재감을 표현한다. 특히 측면 블랙 로커 몰딩(Black Rocker Moldings)과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핸들(Illuminated Door Handle), 19인치 알로이 휠(19” Alloy Wheel)은 낮은 차체와 직선형 디자인에 안정감을 더한다.

CT5에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쳐(Global B Electric Architecture)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적용돼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안전한 호환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대시보드에 돌출된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된 10”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10” CUE Infotainment Display)와 물리 버튼의 비율을 늘린 센터페시아(Centerfacia)는 조작 직관성을 높였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Noise Cancelling System) 및 15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Bose® Performance Series Audio System), 빠른 공기 순환 및 정화 기능을 갖춘 에어 이오나이저(Air-Ionizer)를 제공한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탐지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과 정차 시 추가적인 조작 없이 정지 상태를 유지시키는 오토 홀드(Auto Hold)가 적용된다.

또한 CT5에는 사용자가 직접 각도, 밝기, 원근을 조절해 약 300%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리어 카메라 미러(Rear Camera Mirror), 주차 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HD Surround vision camera), 4가지 모드 변경이 가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개선된 기술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무선충전(Wireless Charging),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NFC Paring),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및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앞좌석 히팅 및 통풍, 마사지 시트, 다양한 원격제어 옵션을 탑재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운전자 접근 시 차량 스스로 빛을 밝히는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캐딜락 로고 킥 모션을 통해 손쉽게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트렁크(Hands Free Trunk with Cadillac Logo) 등을 탑재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CT5에는 세 가지 세계 최초 기술을 탑재한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 Twin Scroll Turbo Engine)이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을 발휘한다.

엔진은 터보랙을 현저히 줄이고 저 RPM(1,500rpm)에서도 최대 토크를 뿜어낼 수 있는 트윈 스크롤(Twin Scroll) 기술을 포함 3-스텝 슬라이딩 캠샤프트(Three -step Sliding Camshaft), 액티브 써멀 매니지먼트 디자인(Active Thermal Management Design) 등으로 효율성이 향상됐다고 한다. 동급 최고의 10단 자동 변속기(10-speed Automatic Transmission)가 결합된다.

또한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브렘보 브레이크(Front Brembo Brake), 런플랫 타이어(Runflat Tire) 등 퍼포먼스 옵션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스티어링 휠(Suede Microfiber Steering Wheel), 스티어링 휠 안쪽에 장착된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Magnesium Paddle Shift) 등이 있다.

CT4는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350,000원이다.

CT5는 프리미엄 럭셔리(Premium Luxury), 스포츠(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이며 각 트림별 가격은 프리미엄 럭셔리 54,280,000원, 스포트 59,210,000원 이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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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 씽씽이 님 (hnd0****)

    CT5 프리미엄 럭셔리면 사양도 적당히 좋고, 가격도 할인 좀 될테니 딱좋네요. 다음차 후보에 포함시켜야겠어요ㅎ

    2020-09-19 오후 10:08(180.*.*.75)
  • 원양 님 (fox9****)

    다시 봐도 CT5의 가격은 정말 혜자네요. 단지 보험료가 문제인데 전체적으로 부품값도 저렴한데 왜케 보험료가 비싼지 모르겠습니다.

    2020-09-15 오후 03:52(221.*.*.88)
  • kgican 님 (kgic****)

    21년형부터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들어간다고 하니 급한 분들 아니면 21년형 기다리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2020-09-15 오후 03:32(223.*.*.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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