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차뉴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국내 출시

2020-09-10 오전 10:21:18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60여가지의 신기술을 적용한 뉴 악트로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5세대 악트로스는 트럭의 미래를 제시한 모델로 국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뉴 악트로스를 디지털 런칭을 통해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뉴 악트로스 국내 디지털 런칭은 카카오TV Mercedes-Benz Trucks 채널(https://tv.kakao.com/v/412258192)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뉴 악트로스 언베일링 영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 인사말, 안드레아스 폰 발펠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마케팅, 세일즈 & 서비스 글로벌 총괄 축하 인사, 다임러 트럭 코리아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총괄 이원장 상무의 제품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트랙터 모델 라인업은 차량의 용도와, 성능, 편의 사양에 따라 Luxury, Efficiency, BCT, Power 4개 모델 라인에 6x2 모델 5종, 6x4 모델 2종 등, 총 7개 차종이 제공된다. 카고와 덤프 모델도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 고객의 비즈니스 및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3가지(기가스페이스,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캡(운전 공간) 타입과 3가지(스타일라인, 트렌드라인, 스탠다드) 실내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하여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 악트로스는 단순한 총 보유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 절감을 넘어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경제적 이익 실현을 추구하고자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에는 60여 가지의 혁신 기술이 보이는 부분은 물론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폭넓게 적용되어 대형 트럭의 미래를 제시한다.


특히, 5가지 대표 혁신 기술인 사이드 미러를 없애고 안전과 효율을 높인 업계 최초의 미러캠(MirrorCam), 업계 최초로 트럭에 상용화한 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 -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움직이는 보행자를 인식해 제동하는 가장 앞선 성능의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차와 대화하며 트럭을 ‘조종’하는 디지털 운전 공간 -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기름값과 운전 스트레스까지 줄여 주는 스마트 드라이버 -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는 효율성과 안전성, 편리함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뉴 악트로스에는 도로의 스타(RoadStars)인 고객들이 생활하는 모든 영역에서 새로운 차원의 운전(Driving), 작업(Working), 거주(Living) 편의성 제공을 통해 고객 편의 극대화(Comfort for RoadStars)를 추구하는 신개념의 개발 컨셉이 도입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는 사각지대 없는 운전 시야를 제공하며 공기 저항을 최소화한 미러캠(MirrorCam)으로 약 1.3%(최대, 유럽 기준)의 연료 소모 절감과 여기에 지형에 따라 엔진 출력과 변속을 최적화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등으로 이전 모델 대비 약 5%(유럽 기준)의 연료 소모를 절감해 준다. 한편, 새로운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ADA), 향상된 보행자 인식 기술을 갖춘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5(ABA 5) 등으로 최상의 운전(Driving) 편의성을 누림과 동시에 작은 사고 위험을 감소시켜 트럭의 막대한 사고 비용과 사고에 따른 운휴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또, 트럭의 디지털 시대를 여는 멀티미디어 콕핏(Multimedia Cockpit), 새로운 미래지향적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헤드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간편한 조작성과 편리한 기능으로 편의성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뉴 악트로스의 인테리어 개발은 ‘혁신은 안에서부터 나온다(Inside out)’는 디자인 철학 하에 운전자 중심적이고 체계적으로 구현되어 왔다. 외관은 기품 있는 모던한 캡과 전 모델의 전면에 하이그로시 블랙 쉴드 그릴과 함께 기존의 사이드 미러를 제거하여 강렬하고 인상적인 첫인상과 함께 간결함과 통일감을 연출한다.

미러캠(MirrorCam)의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과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전면 헤드램프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의 룩을 완성한다. 실내와 외관, 공간과 거주성을 극대화한 평면 플로어캡의 전 모델 라인 확대 적용, 새로운 인테리어 조명 컨셉, 사운드 시스템 등 동급 최고의 각종 편의 사양이 제공된다.

뉴 악트로스 6x2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x2 모델은 컨테이너 및 장거리 운송에 특화된 럭셔리 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x2 기가스페이스 모델 1종을 비롯해, Efficiency 라인의 510마력급 2651LS 6x2 스트림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x2 스트림스페이스 모델과 벌크 시멘트 트레일러(BCT) 및 다목적 운송에 특화된 BCT 라인의 530마력급 2653LS 6x2 클래식스페이스, 460마력급 2646LS 6x2 클래식스페이스의 총 5개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악트로스 6x4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6x4 모델은 초고중량 화물 운송에 특화된 파워 라인의 630마력급 3363S 6x4 스트림스페이스와 630마력급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악트로스에 장착된 친환경 직렬 6기통 엔진은 경제성과 내구성을 제공함은 물론 새롭게 맞춤 제작된 고성능 터보차저로 저단에서도 강력한 파워 발휘한다. 또, 연료 분사를 정교하게 제어하는 X-펄스 고압 커먼레일 시스템은 유해배기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하면서 연료 효율을 높였다.

여기에 지형에 따라 가속과 감속 및 최적의 출력과 기어 변속을 스스로 제어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첨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 변속기와 연비 절감 주행 프로그램 등이 더해져 장거리 운송에 최고의 효율을 제공한다.

6x2 모델에는 12단 메르세데스-벤츠 파워시프트 3(MPS 3)가 적용되어 승차감과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고 6x4 모델에는 업계 동급 유일의 16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MPS 3)가 적용된다.

또한, 뉴 악트로스 모든 모델에는 전자식 주행 안정 프로그램(ESP),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와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이 기본 장착된다.


뉴 악트로스 신차 고객 전담 케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고객들이 차량 구입 초기 대거 탑재된 새로운 첨단 사양에 익숙지 않아 겪기 쉬운 애로 사항과 다양한 질문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신차 고객 전담 케어 프로세스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2020년 7월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및 상용 통합 콜 센터에서 상용차 부문을 분리하고 트럭 전문 콜 센터인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080-365-8255)를 출범하였다.

고객이 차량을 출고하면 출고 축하 인사와 함께 전담 서비스 센터 안내, 초기 5,000km 점검 예약 해피콜 등 선제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신차 고객들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서비스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고객을 케어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365 고객 센터는 연중 24시간 긴급출동을 서비스를 비롯해 트럭 전문 상담사가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컨트랙트는 계약 기간 동안 최적의 차량 관리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한 프로그램에 따라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상용차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관리 및 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계약 상품으로 고객은 차량 운행 여건 및 유지비 등 본인의 정비 니즈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뉴 악트로스 출시에 맞춰 기존 3년 약정 상품 3종(유지관리형, 통합형, 통합형 골드)에 이어 5년 약정 상품 2종(유지관리형, 통합형)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특히, 뉴 악트로스 신규 구매 고객들에게는 3년 약정(최장 3년, 45만km선도래 기준) 통합형 상품(필수 정기점검, 유지보수 항목 관리 및 차체/일반부품 보증연장, 긴급 출동/견인 서비스 지원)이 기본 제공되며, 보다 더 장기적인 관리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새롭게 출시된 5년 약정 상품(유지관리형, 통합형)을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 컨트랙트 3년 약정 상품은 최장 3년, 45만km 선도래에 대해 필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항목을 관리해주는 ‘유지관리형’과 ‘유지관리형’ 혜택에 차체/일반 부품 보증 연장,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 혜택까지 제공하는 ‘통합형’, ‘통합형’ 상품에 소모품 정비를 포함해 고객의 차량 관리 및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 상품인 ‘통합형 골드’로 구성되었다.

새롭게 출시한 5년 약정 서비스는 최장 5년, 무한마일리지에 대해 필수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항목을 관리해주는 ‘유지관리형’과 ‘유지관리형’ 혜택에 엔진 및 동력전달장치 부품 보증 연장, 차체/일반 부품 보증 연장뿐 아니라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지원도5년으로 연장되는 혜택을 제공하는 ‘통합형’ 상품으로 구성된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