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캠시스, 쏘카에 초소형 전기차 CEVO-C 54대 공급

2020-08-12 오전 10:25:41
캠시스는 카셰어링 업체 ‘쏘카’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54대를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초소형 전기차 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지원 사업’하에 진행됐다. 이 사업은 정부가 초소형 전기차 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추진해온 것으로, 쏘카는 사업 수행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캠시스는 자사의 초소형 전기차인 CEVO-C를 전국 각지의 쏘카존에 공급해 소비자들이 초소형 전기차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캠시스 마케팅영업담당 김구수 전무는 초소형 전기차 CEVO-C가 쏘카의 공유 차량으로 도입된 배경에 대해 스페이스 프레임 바디, 냉난방 시스템, 파워윈도우 등 동급 차량 대비 잘 갖추어진 안전·편의사양 등의 성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쏘카에 공급될 54대의 차량은 제주, 목포, 영광 그리고 경기권 지역에 오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지역별로 경기권에서는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환승형 공유 차량을 목적으로 배치된다. 제주도에서는 주로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기업 임직원들의 출퇴근 및 업무용으로, 목포, 영광 등 호남지역에서는 관광 및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도입 이후 이용객의 반응과 니즈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차량 운영 대수와 지역을 점차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여 요금은 1시간 기준 4,380원(보험료 별도)이고, 주행 요금은 0원이다.

한편, 차량 위치 등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쏘카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1개가 있습니다.
  • asrundream 님 (asru****)

    사실 국내에 제대로 된 초소형 전기차는 트위지와 쎄보 정도밖에 없습니다.
    그외 차량들은 현재까지는 논외 수준입니다..

    2020-08-12 오후 02:57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