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월드뉴스

롤스로이스, 신형 고스트에 적용된 기술 소개

2020-08-11 오전 9:43:06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신형 고스트(Ghost) 개발 본질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4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을 통해 신형 고스트에 적용된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을 소개했다.

세 번째 영상은 롤스로이스가 최초의 고스트를 출시한 후, 더욱 안락하면서도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고스트를 만들어 달라는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엔지니어링 스토리를 담았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들은 기존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현 모델에 적용된 사륜 사륜 구동과 조향 기술 등을 신형 고스트에 적용하기 위해 롤스로이스의 전매특허인 스페이스프레임(Spceframe) 아키텍쳐를 점검하고, 롤스로이스 특유의 매직 카펫 라이드 및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새롭게 조정했다.

신형 고스트를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플랫폼의 핵심은 세 가지의 요소로 구성된 ‘플레이너(Planar) 시스템’이다. 첫 번째는 전방 서스펜션 상단에 위치한 어퍼 위시본 댐퍼 유닛(Upper Wishbone Damper unit)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 플래그베어러(Flagbearer) 기술은 카메라를 사용해 전방 도로를 탐지하고, 노면의 변화에 맞게 서스펜션 시스템을 대비시킨다. 마지막은SAT(Satellite Aided Transmission)로, GPS 데이터를 미리 파악한 뒤 다가오는 구간에 적절한 기어를 미리 변속해 주는 기능[1]이다. 3년에 걸쳐 세계 최초로 개발된 플레이너 시스템은 그 어떤 도로 환경에도 선예측을 통해 유연한 주행을 가능케 하는 핵심 기술이다.

한편 올 가을 공개되는 신형 고스트에 대한 본질을 담은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총 4부작으로, 현재 총 세 편이 공개됐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외 별도로 구성된 팟캐스트 시리즈는 뉴 고스트에 담긴 소재와 엔지니어링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며 아이튠즈 및 구글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