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업계소식

BMW,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출시

2020-08-06 오전 11:14:21
BMW 코리아가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의 무선 애플 카플레이에 이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개발한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기능을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이다. 내비게이션, 일정, 전화 등 운전자가 자주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차량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BMW와 구글이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만큼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에도 방향 표시 정보가 구현되는 등 최적의 연결성을 자랑한다.

안드로이드 오토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오토 앱을 설치한 후 구글 설정에서 무선 연결을 활성화한 뒤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택해 연결하면 된다. 구글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서도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티어링 휠의 음성인식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안녕 구글”이라고 불러서 실행할 수 있다.

BMW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는 BMW의 최신형 7세대 I-Drive(ID7)가 장착된 차량 중,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된 모델에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때, 차량의 소프트웨어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

만약, 위 차량 중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 옵션이 적용되어 있지 않으나 애플 카플레이를 구매한 고객의 경우에는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성화할 수 있다.

연식에 따른 적용 모델에 대한 확인과 BMW 안드로이드 오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딜러사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로 문의하거나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m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2개가 있습니다.
  • 강한이빨 님 (cmh3****)

    네비를 셀프로 다운 받아 업로드 하는데 몇시간 걸린다 합니다. 2년 전에 시간 반 소비하면서 한번 다운 받아서 지도 업그레이드 한번 하고는 지도가 바뀌던 말든 나는 이제 안한다 했죠. 혼자 생각에.
    유럽서는 아이폰 연결하니 바로 구글맵 카플레이로 뜨던데 BMW는 뭐 안되는게 많은지. 거참.

    2020-08-07 오후 08:59
  • 원양 님 (fox9****)

    헤드업과 계기판에 연동이 되는건 정말 대박이네요. 하루빨리 전차종이 업데이트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20-08-06 오후 03:37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