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맵퍼스, 아틀란 내비 앱 iOS 버전 업데이트 실시

2020-07-23 오전 10:00:47
맵퍼스가 자사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iOS 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해 맛집 예약,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전기차 전용기능 등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운전 중 필요한 실시간 정보를 앱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된 주요 기능은 레스토랑 예약∙결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스쿨존 회피경로, 전기차 특화기능, 경로상 검색(주유소, 충전소 드라이브스루, 맛집) 등이다.

최근 맵퍼스는 망고플레이트, 포잉 등 레스토랑 플랫폼 업체와 제휴를 확대해 풍부한 맛집 데이터를 확보하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아틀란 앱에서 레스토랑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레스토랑 순위 및 운영 시간 정보, 메뉴, 사진 등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목적지 검색 후 경로요약화면에서 'P' 버튼을 누르면 목적지 주변에서 도보 시간순 가장 빠른 상위 3개 주차장이 지도 상에 표시된다. 화면 하단의 카드 정보를 통해 주차장명, 도보시간, 현 위치에서의 거리, 주소, 운영 여부, 주차 가능 대수 등 실시간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스쿨존 회피경로 기능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아틀란 앱 내 경로요약화면에서 ‘스쿨존 회피경로’ 설정 여부가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사용자들은 스쿨존 회피경로와 일반 경로를 손쉽게 비교해 원하는 길 안내를 선택할 수 있다.

전기차를 위한 전용 기능도 추가했다. 전기차 모드 설정 시 주행 중 실시간 충전소 정보, 경로상 충전소 검색, 간편한 경유지/목적지 설정, 내 차량의 배터리 잔량과 연계한 길 안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도로공사, TBS, UTIC 등에서 제공하는 사고, 공사, 행사, 통제 등 유고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로상에 있는 맛집·드라이브스루(DT)·주유소를 추천해주는 경로상 추천 서비스도 새롭게 추가됐다.

한편, 아틀란 iOS 앱은 통신사 관계없이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용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