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내비게이션

맵퍼스, 스쿨존 안내 강화한 아틀란 정기 업데이트 실시

2020-07-09 오후 2:15:50
맵퍼스(대표이사 김명준)가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스쿨존 회피경로를 제공하고 경고 안내를 강화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을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전국의 최신 도로 정보와 안전운전 데이터를 반영한 것은 물론 아틀란 앱으로만 이용할 수 있던 스쿨존 경고 안내와 회피경로 탐색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휴대폰 테더링을 통해 온라인 연결이 가능한 아틀란 5 이상의 하이브리드 제품에서 이용 가능하다.

맵퍼스는 지난 2월 아틀란 앱에 스쿨존 회피경로 기능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이번에 차량용 내비게이션 SW에도 해당 기능을 업데이트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운행과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아틀란 SW에서 스쿨존 회피경로를 설정하면 경로 탐색 시 스쿨존을 최대한 회피하는 경로를 안내한다. 스쿨존 경고 안내도 강화해 스쿨존 진입 전과 후 음성 및 화면으로 알림을 표시하며, 특히 30km/h 속도 초과 시 붉은색 과속 알림창과 경고음을 표출해 운전자들이 더욱 주의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했다.


맵퍼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단속카메라는 물론 신호 및 과속 위험, 주정차 CCTV, 과속방지턱, 방범용 카메라 등 약 561건의 최신 안전운전 데이터도 반영했다.

이번 아틀란 7월 정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틀란 홈페이지(www.atla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