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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CT4 & CT5 공개하고 사전계약 실시

캐딜락(www.cadillac.co.kr)이 CT5 & CT4를 2일, 논현동 캐딜락 하우스 서울서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CT5

CT5는 에스칼라 콘셉트의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물려받아 날렵하면서 유려한 패스트백 라인을 완성했다.

세련되게 다듬어진 세로형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Daytime Running Light)는 한 눈에 캐딜락임을 드러내면서도 세련된 존재감을 표현한다. 크롬 장식으로 치장한 브라이트-액센티드 럭셔리 그릴(Bright-accented Luxury Grille)은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으로, 스포티한 역동성을 강조한 스포츠 메쉬 그릴(Sport Mesh Grille)은 스포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램프(Neutral Density Transparent Lens Taillamp)와 새롭게 시도된 듀얼 팬 선루프(Dual Pan Sunroof), 측면 블랙 로커 몰딩(Black Rocker Moldings)과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핸들(Illuminated Door Handle), 19인치 알로이 휠(19” Alloy Wheel)은 낮은 차체와 직선형 디자인에 안정감을 더한다.


CT5에는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쳐(Global B Electric Architecture)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적용돼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안전한 호환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대시보드에 돌출된 형태로 새롭게 디자인된 10”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10” CUE Infotainment Display)와 물리 버튼의 비율을 늘린 센터페시아(Centerfacia)는 조작 직관성을 높였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Noise Cancelling System) 및 15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Bose® Performance Series Audio System), 빠른 공기 순환 및 정화 기능을 갖춘 에어 이오나이저(Air-Ionizer)는 탑승자에게 쾌적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탐지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은 시스템적 제어 능력 및 센서의 민감성을 바탕으로 한층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며, 정차 시 추가적인 조작 없이 정지 상태를 유지시키는 오토 홀드(Auto Hold)가 적용된다.

또한 CT5에는 사용자가 직접 각도, 밝기, 원근을 조절해 약 300%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리어 카메라 미러(Rear Camera Mirror), 주차 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HD Surround vision camera), 4가지 모드 변경이 가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개선된 테크놀러지가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무선충전(Wireless Charging),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NFC Paring),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및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앞좌석 히팅 및 통풍, 마사지 시트, 다양한 원격제어 옵션을 탑재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운전자 접근 시 차량 스스로 빛을 밝히는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캐딜락 로고 킥 모션을 통해 손쉽게 트렁크를 오픈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트렁크(Hands Free Trunk with Cadillac Logo) 등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CT5에는 세 가지 세계 최초 기술을 탑재한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 Twin Scroll Turbo Engine)과 10단 자동 변속기(10-speed Automatic Transmission)가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을 발휘한다.

또한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노면을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브렘보 브레이크(Front Brembo Brake), 런플랫 타이어(Runflat Tire) 등 퍼포먼스 옵션이 적용됐다.


CT5는 오는 9월 공식 출시 및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Premium Luxury), 스포티한 스타일에 모든 옵션을 탑재한 스포츠(Sport) 두 가지 트림으로 선보인다.

CT5의 각 트림별 가격은 다음과 같다.
- 프리미엄 럭셔리 54,280,000원
- 스포츠 59,210,000원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한 가격)

CT5는 2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해 공식 출시 전까지 진행하고 CT5 사전계약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런칭을 기념해 2020년형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에는 시트에 마사지 기능이 포함된 세도나 세비지(SEDONA SAUVAGE) 에디션을 54,700,000원의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CT4

CT4의 측면 블랙 로커 몰딩(Black Rocker Moldings)는 전면부와 깔끔하게 떨어지는 후면부를 직선으로 이어주며 비율적 균형감과 안정감을 더했으며, 18” 알루미늄 휠(18” Aluminum Wheel) 및 휠 안쪽에 자리잡은 브렘보 브레이크(Brembo® Brake)는 CT4의 ‘애슬레틱 디자인(Athletic Design)’을 강화한다.

CT4에는 2.0L 트윈 스크롤 터보 엔진(I-4 DOHC Twin Scroll Turbo Engine)과 8단 자동 변속기(8-speed Automatic Transmission)가 적용돼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 kg•m의 힘을 발휘한다.

엔진에는 터보랙을 현저히 줄이고 저 RPM(1,500rpm)에서도 최대 토크를 뿜어낼 수 있는 트윈 스크롤(Twin Scroll) 기술을 포함 3-스텝 슬라이딩 캠샤프트(Three -step Sliding Camshaft), 액티브 써멀 매니지먼트 디자인(Active Thermal Management Design) 등을 통해 최적화된 성능 발휘를 위한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CT4는 캐딜락의 퍼포먼스 세단에 대한 헤리티지와 노하우에 기반하여 50:50에 가까운 전•후 무게배분에 성공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정교하고 안정감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스캔해 스스로 댐핑력을 조절함으로써 최적화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과 브렘보 브레이크(Front Brembo® Brake), 런플랫 타이어(Runflat Tire) 등 옵션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차체 다운포스 유지 위한 리어 스포일러(Rear Spoiler)를 포함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응답성을 높인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Magnesium Paddle Shift) 등이 적용된다.

8”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8” CUE Infotainment Display)와 버튼 조작성을 높인 센터페시아가 적용되고 CUE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된 NFC 페어링(NFC Paring)과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통해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였다.

또한 14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Bose® Premium Surround Audio System), 에어 이오나이저(Air-Ionizer), 앞좌석 통풍/히팅, 무선충전(Wireless Charging)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이외에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정지 상태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오토 홀드(Auto Hold),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Adaptive Remote Start), 웰컴 라이트(Welcome Light), HD 리어 비전 카메라(HD Rear Vision Camera),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편의 및 안전 옵션이 포함됐다.


CT4는 오는 9월 공식 출시 및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CT4 스포츠 트림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해 49,350,000원이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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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13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clash11 (clash11)

    CT5 하나 들여 오고 싶네요.

    2020-07-06 오후 01:13 의견에 댓글달기
  • 좀비팔럿 (flyhigh6)

    캐딜락중 ct5디자인은 정말 좋은데 이제 2리터로 이백마력 언저리는 아쉽네요..420마력도 나왔는데....벨엔의 275마력도 그렇구요...

    2020-07-05 오전 00:29 의견에 댓글달기
  • auto7 (auto7)

    한국에서는 슈퍼 크루즈가 안 되는 게 옥의 티 같네요 자율주행 중에서 좋은 평가 받는 거 같던데

    2020-07-04 오전 11:04 의견에 댓글달기
    • 루이스해밀턴 (lewis88)

      지도반출을 막는 국내법규때문에 그런거같습니다 구글도 그거때문에 물먹었죠

      2020-07-04 오후 08:52 의견에 댓글달기
    • auto7 (auto7)

      그것도 하려고만 하면 국내 와서 하면 가능한데 한국에 그만큼 투자하기 싫은 거죠

      2020-07-05 오전 08:07 의견에 댓글달기
  • 소나무하나 (sonamuhana)

    CT5 럭셔리와 스포츠의 가격차이는 약 500만원 정도인데요, 패들시프트, 브렘보 브레이크, MRC, 안마시트 등의 옵션이 차이가 납니다. 아, 휠도 18에서 19인치로 바뀌네요. 음... 스포츠 주행을 항상 하지 않는 일상 사용이라는 조건이라면 럭셔리 트림도 괜찮을런지.. 아님 가끔 달리는 기쁨을 위해서라도 투자하는 게 맞는지 고민이네요. MRC가 내구성이 약하다는 얘기도 있고 해서요. 왠지 스타일도 스포츠보다는 럭셔리 트림이 더 멋진 것 같구요. ^^;

    2020-07-04 오전 01:06 의견에 댓글달기
    • auto7 (auto7)

      쏘는 스타일이면 무조건 스포츠 패키지 살 값어치는 충분하네요

      2020-07-04 오전 11:00 의견에 댓글달기
  • 원양 (fox905)

    이건 뭐 북미에서 선택할수 있는 옵션을 다 선택해서 갖고 온거 같은데요? G80의 기본 옵션도 참 푸짐하다 싶었는데 CT5를 보니 별거 아니네요. CT4는 가성비 좋은 S60을 비싼 차로 만들 수준이네요. 모든게 완벽한데 문제는 인지도네요....

    2020-07-03 오전 10:48 의견에 댓글달기
  • pulssii (pulssii)

    CT4는 조금 더 낮은 트림을 가져와도 잘 팔릴듯 한데..

    2020-07-03 오전 09:17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가격 책정 좋네요

    2020-07-02 오후 09:43 의견에 댓글달기
  • 라인업 (ho234par)

    CT5가 CTS의 후속이 맞나요? 가격이 오히려 더 낮아진 거 같아요. 세부 옵션을 봐야겠지만 일단은 경쟁차라고 할 수 있는 G80 보다도 저렴한 거 같고... 가격 높게 부르고 할인을 통해 실구매가를 맞추는 일부 브랜드와는 다른 행보군요.

    2020-07-02 오후 07:29 의견에 댓글달기
    • 녹차한잔 (korbulo1)

      엄밀히 말하면 후속이라기 보다 성격변화라고 봐야 합니다. ATS나 CTS가 주행 위주로 달리는 데 맞춰있었는데 이번 CT시리즈는 일상세단쪽으로 바뀐 거라고 하네요.

      2020-07-03 오전 09:55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구동계의 힘을 좀 뺀 대신에 가격은 안 올린것 같습니다. 가속성능이 전세대 2.0T 모델보다 거의 1초 가까이 느려졌어요. 대신에 고속도로 연비는 꽤 좋아졌을것 같군요.

      2020-07-02 오후 10:55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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