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 출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5.2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셰플러 그룹이 회전속도와 강성이 향상된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YRTC 로터리 베어링 시리즈는 기존 YRT 베어링보다 회전 속도 80%, 틸팅 강성 최대 20%까지 향상돼 절삭력이 뛰어나고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YRT 시리즈 로터리 테이블 베어링에 플라스틱 케이지와 견고한 베어링 링을 추가하고, 전동체의 설계를 변경해 회전속도와 강성을 향상했다.

또 셰플러의 X-life 품질을 갖춘 YRTC 로터리 베어링은 일체형 위치 측정 시스템이 결합하는 YRTCMA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위치를 알게 하는 스케일이 정밀하게 가공된 베어링 내륜 외경면에 직접 코팅이 되어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며, 테이블이 기울어진 상태에서도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위치를 읽는 측정 헤드 유닛을 설치할 때 추가 조정이 필요하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YRTCMA의 EnDat2.2, DRIVECLiQ, Fanuc의 시리얼 인터페이스, SSi1VSS 등 모든 일반적인 앱솔루트(Absolute) 측정 프로토콜에 대한 기능 안전(Functional Safety)에도 호환이 가능해 공작기계 표준 제어 시스템에도 연결할 수 있다. 위치를 인식하기 위한 레퍼런스가 없어도 돼 공작 기계에 대한 최고 수준의 충돌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병찬 셰플러코리아 대표는 “높은 효율과 정밀도가 요구되는 공작기계 기술 트렌드로 모터와 베어링이 주요한 핵심 기능부가 되었다”며 “셰플러는 고객에게 최고의 성능을 지닌 제품을 제공하고자 열유동, 베어링 예압 변화, 최대 가속 성능 등 여러 시물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