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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컴팩트 SUV 캡처 출시...2413만 원부터

르노의 컴팩트 SUV 르노 캡처가 5월 13일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캡처는 르노 브랜드의 로장주 엠블럼을 달고 국내 출시된 두번째 승용 모델로, 프랑스에서 연구개발하고 스페인에서 생산해 수입 판매된다. 2013년 유럽 시장에 처음 데뷔한 후 70여개 국가에서 150만대 이상 판매 성과를 냈는데, 2014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유럽 컴팩트 SUV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된 ‘르노 캡처(Renault CAPTUR)’는 르노의 최신 CMF-B 플랫폼을 썼는데, 새로운 디자인과 최신 사양들을 적용하고 엔진 라인업을 강화한 2세대 완전 변경 모델이다.


전 세대 대비 차체길이와 전폭이 각각 105mm, 20mm 가량 늘었다. 그 덕에 전장 4,230mm, 전폭 1,800mm, 전고 1,580mm, 축거 2,640mm의 크기를 갖추게 됐다. 뒷좌석 무릎 공간(221mm)도 확보했다.

캡처의 외관 스타일을 마무리하는 투톤 바디 컬러 조합은 루프 컬러가 A필러를 넘어 아웃사이드 미러까지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조화를 이룬다.

또한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 LED 헤드램프와 리어램프, 그리고 인텐스 트림 이상 기본 적용된 라이트 시그니처가 르노 로장주 엠블럼과 조화를 이룬다.

르노의 최상위 프리미엄 라인인 이니셜 파리 전용 인테리어를 기본 적용한 캡처의 ‘에디션 파리 트림’은 퀼팅 가죽에 브라운 스티치로 포인트를 시트, 대시보드와 플라잉 콘솔, 도어 패널, 암레스트 등도 고급 가죽 마감으로 차별화를 꾀한다.

캡처의 디자인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은 센터 콘솔이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점이다. 이는 플라잉 콘솔이라 불린다.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한 플라잉 콘솔 덕에 공간 활용성도 좋아졌다.

운전자의 기분과 주행 조건에 따라 3가지 운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센스 기능은 각 모드에 맞춰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에 변화를 준다. 멀티센스는 연비 주행을 위한 ‘에코 모드’, 경쾌한 다이내믹 주행을 위한 ‘스포츠 모드’, 운전자 취향에 따라 개별 세팅이 가능한 ‘마이센스 모드’로 나뉜다. 이에 따라 스티어링 휠 및 파워트레인 세팅 등이 조정된다.

캡처에는 총 4개의 카메라로 구현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이 달린다. 이 밖에도 360도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더해졌다.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된 주행 안전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 차선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또한 차량 상단 버튼을 눌러 전담 콜센터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는 어시스트 콜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시켰다. 이를 통해 차량 사고 또는 고장 발생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가 기능으로는 오토 클로징/오토 오프닝,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카메라, 전방/후방 경보 시스템,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등의 편의사양들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및 오토매틱 하이빔(AHL) 기능과 같은 주행 보조 시스템도 상급 트림에 기본으로 달린다.

캡처의 이지 커넥트 9.3” 내비게이션은 표면적 272㎠ 크기로 동급 최대 실면적 사이즈를 가진다. 세로형 플로팅 타입으로 배치되어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 플레이 연결 시 평소 스마트폰과 유사한 비율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10.25” TFT 클러스터와 통신형 SK텔레콤 T-맵 내비게이션이 연동되는 ‘맵인(Map-in) 클러스터’ 기능으로 시야 분산 없이 차량 계기판 위치에서 내비게이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캡처의 특징 중 하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벤치다. 앞뒤로 16cm를 조절할 수 있는 리어 슬라이딩 벤치 및 더블 트렁크 플로어를 활용하면 최대 536L의 트렁크 공간을 얻어낼 수 있다. 또한 10L 용량의 서랍식 대형 글러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 슬라이딩 센터 암레스트 등 총 27L의 실내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캡처에 적용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음역별로 세분화 된 9개의 스피커가 쓰인다. 주행 환경에 맞춰 볼륨과 이퀄라이저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다이내믹 스피드 컴펜세이션(DSC)과 트렁크 공간 희생 없이 저음역대 성능을 확보해 주는 후레쉬 에어 서브 우퍼(FAS)를 적용했다.


캡처에는 TCe 260 가솔린 엔진과 1.5 dCi 디젤 엔진이 각각 장착된다. 두 엔진 모두 독일 게트락(GETRAG)사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짝을 이룬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TCe 260은 4기통 엔진은 1,332cc 배기량에 터보 차저랄 맞물린 르노그룹의 최신 가솔린 엔진이다.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26.0kg∙m의 주행 성능과 13.5km/L(복합연비, 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연비를 낼 수 있다.

1.5 dCi 디젤 엔진 역시 이전 세대보다 출력과 토크가 강화된 최고출력 116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엔진 성능에 17.7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또한 캡처는 일반 르노삼성자동차 모델과 동일하게 전국 460여곳의 르노삼성자동차 A/S 네트워크를 통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캡처의 엔진 사양 및 트림 별 가격은 다음과 같다.

1.5 dCi 디젤 모델
- 젠(ZEN) 2,413만원
- 인텐스(INTENS) 2,662만원

TCe 260 가솔린 모델
- 인텐스 2,465만원
- 에디션 파리(EDITION PARIS) 2,748만원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1.5% 인하 기준)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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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6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녹차한잔 (korbulo1)

    바퀴는 음... 우리 시각에선 그닥이네요. 유럽에선 저게 좋다 생각하나 봅니다. 수입차라는 걸 생각하면 값은 그럭저럭 무난하네요.

    2020-05-19 오전 11:24 의견에 댓글달기
  • 풍각 (halu426)

    르노삼성자동차는 정녕 저 휠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2020-05-14 오전 06:03 의견에 댓글달기
  • pwrsks (pwrsks)

    가격은 예상대로. 다양성이란 측면에서 의미있는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좋네요.

    2020-05-13 오후 01:46 의견에 댓글달기
  • 나노 (ckstjr)

    QM3 대비 추가 된 사양들을 보면 수긍할 만한 가격인데 XM3와 캡처를 놓고 비교해보면... 음...잘 모르겠네요..;; 가성비는 확실히 XM3이고 디자인은 캡처 쪽을 선택하고 싶네요.

    2020-05-13 오후 01:20 의견에 댓글달기
    • ddarang (ddarang)

      캡쳐 에디션 파리의 경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물론 보스 오디오, 퀼팅 가죽시트,게다가 스카이뷰 카메라까지..오히려 XM3 260 RE Sig에 옵션을 플러스 하는 것보다 되려 저렴합니다. 기자분들이 단편적인 차량 가격만 갖고 기사를 쓰다보니 이런 문제가....

      2020-05-15 오전 09:34 의견에 댓글달기
    • 원양 (fox905)

      맞습니다. 하지만 국산이 아닌 수입차라는걸 감안하면 이 가격은 꽤 괜찮은 거죠.

      2020-05-13 오후 02:21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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