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뷰

HOME > 뉴스 > 타이어뉴스

타이어뉴스

미쉐린, SUV용 미쉐린 프라이머시 SUV 출시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SUV 전용 타이어 ‘미쉐린 프라이머시 SUV(MICHELIN Primacy SUV)’를 국내 출시했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SUV’ 신제품은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의 제동력과 젖은 노면에서의 코너링 시 안전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기존 사계절 온로드 SUV 전용 제품인 ‘미쉐린 래티튜드 투어 HP(MICHELIN Latitude Tour HP)’ 대비 젖은 노면에서 제동 거리는 1.5m,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거리는 1.6m 줄였으며,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은 6% 향상됐다고 한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SUV’는 중량이 무거운 중대형 SUV의 높은 하중에도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도록 타이어의 뼈대인 케이싱 벨트를 두 겹의 고강도 소재로 설계했다.

트레드에는 스태빌리 그립(Stabili Grip) 기술을 적용하여 블록 간 변형을 최소화했다. 이는 마른노면에서 안정된 접지를 가능하게 함과 동시에 빗길에서는 높은 배수성능을 제공하여 빗길에서도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미쉐린은 트레드 블록을 더 넓게 디자인하고, 이들의 배열을 최적화한 설계로 소음 발생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주행 시 충격 흡수와 진동 감소가 뛰어난 첨단 소재의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SUV’는 17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11개 사이즈로 국내 출시되며, 현재 미쉐린 서비스 센터와 일반 대리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전체 최신뉴스 리스트 더 보기

전체 타이어뉴스 리스트 더 보기

시승 영상 검색하기

로드테스트 영상을 한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