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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리슨 트랜스미션, 맥트럭의 신형 중형 트럭에 기본 변속기로 장착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북미 최대의 중대형 트럭 제조업체인 맥트럭(Mack Trucks)이 올해 7월부터 양산에 들어갈 중형 트럭 모델 'MD시리즈'의 전자동 변속기로 '2500시리즈'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2500시리즈 제품 중 '2500 하이웨이 시리즈(2500 Highway Series)'는 MD 시리즈 트럭의 기본(스탠다드) 변속기로 사용된다.

소방차나 냉동차와 같이 엔진에서 발생된 동력을 차량에 부착된 장비에 공급하기 위해 동력인출장치(PTO, Power Take-Off)가 필요한 차량에는 '2500 러기드 듀티 시리즈(2500 Rugged Duty Series)'가 장착된다.

각 변속기엔 연비를 높여주는 '퓨얼센스2.0' 소프트웨어가 적용됐다. 퓨얼센스 2.0은 다이낵티브 시프팅(DynActive® Shifting) 기술로 개발돼 차종, 적재 화물 무게, 도로 상태 등 차량의 사양과 여러 환경 변수를 토대로 최적의 변속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량은 연비와 성능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맥트럭의 MD시리즈 중형 트럭은 MD6, MD6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 MD7로 구분된다. MD6의 최대적재중량은 11,791kg으로 미국의 트럭 등급 체계 중 6등급 트럭의 적재 화물 허용 범위(8,846kg- 11,793kg) 중 최대 중량보다 약간 가볍다. MD7의 최대적재중량은 14,968kg으로 7등급 범위(11,794kg-13,969kg) 중 최대 중량보다 약간 적다. 때문에, 차주는 각 등급에서 허용하는 거의 최대 중량의 화물을 적재하고 트럭을 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로한 바루아 앨리슨 트랜스미션 북미 OEM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앨리슨 제품의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신뢰해 준 맥트럭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2500 시리즈 전자동변속기가 맥트럭이 새로운 중형 트럭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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