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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 공개

E-클래스 세단(E-Class Saloon)과 에스테이트(E-Class Estate)가 3월 3일 오전 8시 45분(CET, 중앙유럽표준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다. 이번에 출시된 세단과 에스테이트에 이어 롱휠베이스 버전의 세단 모델(중국)과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 모델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세단과 에스테이트 모델의 인도 수만 1,400만 대를 기록하며,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2016년에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는 깔끔한 외관과 고급 소재로 마감된 실내 디자인으로 당시 스타일링 트렌드를 선도했다.

이번에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새로운 E-클래스의 주요 제품 정보는 다음과 같다. (글로벌 기준)


디자인

- E-클래스 기본 모델 최초로 전면 그릴에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Avantgarde Line) 기본 사양으로 제공
- 두 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으로 더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하는 프론트 범퍼 등 새로운 아방가르드 라인 디자인 추가
-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full-LED headlamp)가 기본 탑재되었으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ULTRA RANGE high beam)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
- 새로운 스타일의 범퍼 및 트렁크 도어와 새롭게 디자인된 분할형 테일램프로 업데이트 된 리어 디자인과 함께, E-클래스 전체 모델 대상으로 변경된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 적용
- SUV 외관과 유사한 올-터레인(All-Terrain) 모델 출시


차세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

- 정전식 핸즈-오프(capacitive hands-off)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티어링 휠
-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 최대 시속 60km에서 차선 유지 및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액티브 스탑앤고 어시스트(Active Stop-and-Go Assist)
- 시속 60km 이하에서 차선을 감지하거나 감지할 수 없는 경우에도 차량 스티어링을 지원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Active Steering Assist)
- 터닝 기능이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에 포함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 하차 경고가 탑재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Active Blind Spot Assist)
- 새롭게 확장된 측면 뷰(side view)와 평행주차, 주차장 주차와 표시 구역 자동 주차 지원하는 360도 카메라가 적용된 주차 패키지(Parking Package)

실내

- 하나로 이어진 듯한 2개의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 기본 탑재 및 2개의12.3인치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 선택 사양으로 제공
- 링궈트로닉(LINGUATRONIC) 보이스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와 증강 현실(AR)이 포함된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 동작 인식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 및 MBUX의 보다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작동을 지원하는 인테리어 어시스턴트(Interior Assistant)
-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에너자이징 코치(ENERGIZING COACH) 기능이 탑재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 탑재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정차 중 3가지 단계를 통해 운전자의 성능을 향상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는 파워냅(PowerNap) 프로그램 지원
- 주행 중 좌석 쿠션 및 등받이에 미세한 움직임을 부가해 올바른 자세 변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시트 키네틱스(ENERGIZING seat kinetics) 제공


파워트레인

- 후륜 및 사륜구동,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한 세단과 에스테이트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총 7종 출시
- 미국 시장에서도 최초로 선보이는 전기구동화 모델
- ISG(Integrated Starter Generator,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 및 48-볼트 온-보드 네트워크, 유량 연결부가 탑재된 혁신적인 세그먼트 터보 차저, 추가 전기 컴프레서(eVZ), 나노슬라이드®(NANOSLIDE®) 코팅 적용 실린더 라이너, 코닉셰이프®(CONICSHAPE®) 실린더 내경, 캠트로닉 흡기 밸브 제어(CAMTRONIC intake valve control) 적용된 새로운 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M 254 채택
- 올-터레인(All-Terrain) 모델 전용 엔진 및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 지원

어반 가드(URBAN GUARD)

- 새롭고 포괄적인 제품 및 옵션 카테고리 제공
- 도난 및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하드웨어 및 디지털 솔루션의 지능적 연동


(왼쪽부터)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 및 메르세데스-벤츠 AG 이사회 의장, 마르쿠스 쉐퍼 그룹 리서치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부문 개발 총괄, 브리타 제에거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 마케팅 세일즈 총괄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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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5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푸코 (jg1478)

    다이아몬드그릴은 한국에 정식출고되는차량엔 없나요?

    2020-03-06 오후 08:31 의견에 댓글달기
  • gqkorea77 (gqkorea77)

    벤츠 비머 왜이러냐. 디자이너들 다 어디갔냐.

    2020-03-06 오전 00:36 의견에 댓글달기
  • pwrsks (pwrsks)

    적응이 안되네요. 이게 무슨 디자인이죠? 귀족 같던 디자인은 어디 가고..

    2020-03-06 오전 00:08 의견에 댓글달기
  • hime82 (hime82)

    밋밋했던 뒷모습이 확 바뀌었네요. 이제야 시각적으로 균형이 잡힌 느낌입니다. 잘팔리겠네요.

    2020-03-05 오후 04:28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사진상으로는 뒷모습이 아쉽네요 가격 올리지말고 팔았으면 좋겠네요

    2020-03-04 오후 04:34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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