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제네시스 GV80 ISG 오류 관련 리콜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2.27 21: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현대자동차㈜에서 제작한 차종에서 제작결함이 발견 되어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GV80 차종 823대는 Stop & Go 장치(ISG)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변속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되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 Idle Stop & Go : 브레이크를 밟아 멈추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거나 가속페달을 밟으면 다시 시동이 걸려 연비 향상 등을 위한 장치

해당 차량은 2월 27일부터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080-600-60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