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고급 브랜드 DS, BMW 5시리즈급 세단 공개한다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20.02.24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A의 고급 브랜드 DS 오토모빌이 SUV에 이어 기함급 세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함급 세단은 DS8 혹은 DS9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DS 브랜드는 기함급 세단의 전면 모습 일부만 공개한 상황. 어둠 속에 불빛을 밝히고 있는 이 모델은 DS 특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한 것을 볼 수 있다. 넓은 6각형 디자인의 그릴 테두리와 그물망 형태의 내부 그릴, 180도 회전하는 LED 램프와 수직형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직 모델명도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DS의 기함급 세단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다. 하지만 이 모델은 브랜드의 최고급 세단으로 개발되며, BMW 5시리즈 혹은 아우디 A6 등과 경쟁구도를 만들게 될 예정이다. 또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기 위해 실내에 고급 소재를 비롯한 각종 첨단 장비가 탑재될 예정이다.

DS8 혹은 DS9은 푸조 시트로엥의 EAP2 플랫폼을 기초로 개발된다. 이미 508을 통해 사용된 바 있으며, DS 버전에서는 크기를 한층 키우게 된다.

탑재되는 파워 트레인은 일반 가솔린 사양 이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까지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PSA 그룹이 미국 시장에 진출은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DS의 신모델들도 미국시장에 출시될 가능성은 매우 낮다. 유럽 시장을 비롯해 중국 시장에 우선권을 두고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DS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출시 가능성은 높게 점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