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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 CLA 쿠페 출시

CLA 쿠페 세단 (왼쪽) & 뉴 A-클래스 세단(오른쪽)
 CLA 쿠페 세단 (왼쪽) & 뉴 A-클래스 세단(오른쪽)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The New Mercedes-Benz A-Class Sedan)’과 CLA의 2세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쿠페 세단(The New Mercedes-Benz CLA Coupé Sedan)’를 2월 12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됐던 A-클래스 라인업에 새롭게 도입된 최초의 세단으로 2018년 10월 파리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CLA는 스포츠 카 비율과 4-도어 쿠페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쿠페 세단으로 2013년 북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뒤 전 세계적으로 75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하는 2세대 모델은 2019년 CES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 됐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더불어 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엔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등 기능들을 탑재했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낮고 긴 보닛, 크롬 싱글 루브르와 블랙 핀이 적용 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로 이루어진 전면부,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LED 고성능 헤드램프로 이뤄진다.


측면은 숄더라인 아래로 선명한 캐릭터 라인을 넣어 뚜렷한 윤곽선을 보임과 동시에 볼륨감을 강조한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후미등은 차량 너비를 강조한 후면 디자인을 갖는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의 인테리어는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스포티한 터빈 모양으로 제작된 송풍구가 중심에 있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 모델 대비 전장은 130mm 늘어났으며, 트렁크 수납은 405리터로 해치백 대비 35리터 더 넓어졌다.

더 뉴 A 220 세단과 더 뉴 A 250 4MATIC 세단에는 차세대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 되어, 각각 최고 출력 190마력과 224마력, 최대 토크 30.6kg.m 과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캠트로닉(Camtronic) 가변 밸브 제어 기술로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로 운전자는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 모드(Individual mode)’ 중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인디비주얼 모드는 엔진을 비롯해 변속기, 핸들링까지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개별 설정이 가능하다.


더 뉴 A-클래스 세단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와 함께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 다양한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지난해 9월 더 뉴 GLE를 통해 국내에 소개된 MBUX는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안녕, 벤츠”로 작동하는 자연어 음성 인식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날씨 안내 등이 직관적으로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 보이지 않는 사물을 미리 경고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평행, 직각 주차를 자동으로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모노 카메라와 레이더를 기반으로 임박한 충돌 상황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위급 상황에서 최적의 제동을 돕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커넥트 패키지’에는 애플 카플레이™ 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를 비롯하여 키레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된다.

‘럭셔리 패키지’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의 럭셔리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된다. 커넥트 패키지와 럭셔리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167만원 과 208만원 이며,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내, 외관 디자인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타일 라인(Style Line)’외에 ‘프로그레시브 라인(Progressive Line)’과 ‘AMG 라인(AMG Line)’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t Package)’도 추가할 수 있다.

더 뉴 CLA 쿠페

더 뉴 CLA 쿠페는 길고 확장된 형태의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판 위치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강조했다. 측면은 전 세대 CLA 대비 50mm 길어진 차체를 가지며,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를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며 안전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mm, 후면 57mm 늘어난 넓은 윤거와 저중심 설계로 동급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징을 자랑한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high tech)’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youthful avant-garde)’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 모두 AMG Line 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에는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키레스-고 패키지,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뿐만 아니라,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 돼 주행 또는 차선 변경 시, 잠재적인 위험을 초기에 감지하여 시각적, 청각적 경고를 제공 하며, 한쪽 브레이크 작동을 통해 원래 차선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더 뉴 A 220 세단과 더 뉴 A 250 4MATIC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3천 980만 원, 4천 680만원이며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천 52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의 1% MB-Sure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개별 차량가의 1% 인 398,000원, 468,000원, 552,000원의 월 납입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각 차량의 주요 제원은 다음과 같다.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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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4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antara (antara)

    역시 소형전륜이라 아무리 주름을 주고 찌그러트려도 비율자체가 어색하네 그냥 해치백이나 만들지 -_-

    2020-02-13 오후 07:41 의견에 댓글달기
  • 강한이빨 (cmh329)

    거참 cla250 세단을 5만불이나 받네요.. 벤츠가 제 정신이 아닌가 봅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완전히 봉으로 아는 행위라고 봅니다. 이제 한국시장이 어는 정도 규모의 경제를 이뤘는데 말입니다.

    2020-02-12 오후 03:57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CLA가 한국에서만 비싼차는 아니죠 ㅎ

      2020-02-13 오전 12:12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검색해보니 CLA250 4Matic 미국 세전 가격 기준으로 4만불이군요. 국내에서는 4만불에 개소세+교육세+부가세 (총 15%) 붙인 세후 가격이라 4만6천불로 판매 되겠죠. 요즘 환율 1200원 곱하면 5520만원 입니다. 제가 대충 계산한 금액과 딱 맞아 떨어지네요. ^^

      2020-02-12 오후 05:19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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