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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모델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쉐보레(Chevrolet)가 1월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쉐보레의 새로운 글로벌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는 SUV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SUV 라인업을 보다 강화할 트레일블레이저는 운전자의 개성을 극대화 하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는 스타일리쉬한 SUV” 라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리드한 쉐보레의 글로벌 SUV이자,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트레일블레이저를 선택한 고객들은 강렬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개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급을 뛰어넘은 차체 크기, 동급 최고의 연비 효율, 동급 최초의 9단 자동 변속기와 E-Turbo엔진의 완벽한 조합이 구현해 낸 뛰어난 주행 성능,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만족을 얻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세 가지 디자인


트레일블레이저는 대담한 전면 디자인과 역동적인 후면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보다 대담해진 쉐보레 특유의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는 크롬을 통해 상하를 구분하고 하단의 매트한 재질과 하이글로시 블랙을 조합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또한, 직선으로 강조한 캐릭터 라인과 지붕이 떠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 디자인,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보디라인을 통해 SUV 특유의 역동성을 살렸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기본 모델은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RS’와 ‘ACTIV’모델을 포함해 총 세 가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Rally Sports(랠리 스포츠)의 앞 글자를 딴 RS 모델은 레이싱카와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다크 크롬 그릴로 고급스러운 인상을 더하고, RS 전용 포인트 레터링, 블랙 보타이, 바디 사이드 몰딩 그리고 카본 패턴이 적용된 스키드플레이트, RS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후면의 버티컬 리플렉터와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했다.

실내에도 RS 모델만의 차별화를 위한 D컷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과 레드 스티치 장식 등 디테일이 적용됐다.

ACTIV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전면에 X자 형상의 프로텍터(PROTECTOR) 디자인을 적용해 정통 SUV의 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단에는 다크 티타늄 크롬 소재의 스키드플레이트와 스퀘어 타입 듀얼 머플러, 17인치 ACTIV 전용 알로이 휠과 스포츠 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아몬드 버터 색의 실내 색상을 제공한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아가타 레드, 모던 블랙, 스노우 화이트 펄, 새틴스틸 그레이, 진저 오렌지, 미드나잇 블루 등 6가지 기본 외장 컬러 외에 RS 모델 전용인 이비자 블루와 ACTIV 모델 전용인 제우스 브론즈 등 총 8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RS 모델과 ACTIV 모델의 경우 투톤 루프가 기본 적용되며, RS 모델은 외장색에 따라 아가타 레드와 모던 블랙, ACTIV 모델은 제우스 브론즈와 퓨어 화이트 중 하나를 루프 컬러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컬러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바디 컬러와 루프 컬러를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과 다양한 수납공간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장 4,425mm, 전고 1,660mm, 전폭 1,810mm의 차체 크기를 자랑한다. 2,640mm의 휠베이스로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로, 2단 러기지 플로어를 적용해 트렁크 바닥 부분의 높낮이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6대4 비율로 풀 폴딩되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확장된다.

이밖에 앞좌석 중앙 센터페시아 하단과 콘솔박스에 넓은 수납공간을 만들어 소지품들을 수납할 수 있게 했으며, 원형 컵홀더 안쪽으로는 가로와 세로로 홈을 마련해 운전자가 스마트폰이나 지갑 등 소형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운전석과 보조석 하단에도 공간을 마련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가방, 신발 수납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행 성능과 연비


트레일블레이저는 설계 단계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GM의 첨단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차체에 하중이 실리는 부분은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 고강성 경량화 차체를 완성했다.

또한 차체는 기가스틸 22%를 포함한 78%의 고장력,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성을 확보했다고 한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엔진은 두 종류로 1.2리터 가솔린 E-Turbo Prime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두 엔진 모두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중량을 낮추고 터보차저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성능과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새롭게 소개되는 E-Turbo Prime 엔진은 트레일블레이저의 LS와 LT 트림에 탑재돼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준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중형 세단 쉐보레 말리부를 통해 선보인 E-Turbo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E-Turbo 엔진은 LT트림부터 선택 가능하며, 프리미어 트림과 RS, ACTIV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

기본이 되는 전륜구동 모델에는 라이트사이징 엔진과 함께 VT40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E-Turbo Prime 엔진 및 E-Turbo 엔진과 함께 각각 복합연비 13km/l, 13.2km/l(동급 최고)의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효과는 물론 공영 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동급 유일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다양한 도로 여건에서 주행 성능과 핸들링을 선사한다.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 (Switchable AWD)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 구동력을 상황에 따라 자동 분배해 오프로드 환경은 물론 미끄러운 빗길,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차체 제어를 실현한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의 AWD 시스템은 불필요한 연료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일반적인 AWD와는 달리 FWD 모드 주행 시 프로펠러 샤프트의 동력 전달을 차단해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트레일블레이저는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추가돼 기존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할 수 있었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적용 예정).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를 비롯해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간단한 킥 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편의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높였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트림부터 쉐보레의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했다. 6개의 에어백은 물론,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첨단 능동 안전사양들을 LS트림부터 적용했다.

이밖에도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운전 중 전방을 주시하면서 각종 주행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숙한 실내 환경을 제공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상황에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에어로 셔터, 7개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사양들이 적용됐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다음과 같다.

- LS 1,995만 원
- LT 2,225만 원
- Premier 2,490만 원
- ACTIV 2,570만 원
- RS 2,620만 원




<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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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의견 22개가 있습니다. 전체의견 보기
  • yong (replayed)

    이 차에... 2.0 터보 엔진 올라갈 예정은 없나요?

    2020-01-30 오전 11:40 의견에 댓글달기
  • toltori (toltori)

    쉐보레는 항상 중간트림에 옵션 한두가지 넣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가성비를 얻게 해 줍니다... 디자인이 묘하게 끌리고, 특히 하늘색 색상은 정말 묘하게 매력적이네요. 불만사항은 트레일블레이저라는 이름이 낯설다는 점 정도네요... ^^

    2020-01-18 오후 11:14 의견에 댓글달기
  • gqkorea77 (gqkorea77)

    이제 연비하고 친화경 저공해할인 파썬 보스 전동트렁크 광고만 잘 찍으면 된다. 쉐보레 좋아하진 않지만 현대 독점은 더 싫다.

    2020-01-18 오전 00:25 의견에 댓글달기
  • 새벽 (juliusl)

    웬일로 가격 셋팅에 큰 무리수는 안 둔거 같네요. 싼건 아니지만 비싸지도 않은듯. 진작 이랬으면 안 망해도 될만한 차들 살릴수 있었을 텐데

    2020-01-17 오후 07:29 의견에 댓글달기
  • 닉네임없다 (kwnation)

    어제 미디어 시승 있었고 국내 출시했습니다. 차량은 전반적으로 좋은 만족치를 보여줄것 같습니다.

    2020-01-17 오후 01:38 의견에 댓글달기
  • 지나가다 (tangolark)

    블레이저에 대한 기대가 더 커집니다. 국내 출시 하겠죠?

    2020-01-17 오전 11:15 의견에 댓글달기
  • auto7 (auto7)

    프리미어에 옵션 두개 넣고 사면 될 듯

    2020-01-17 오전 11:13 의견에 댓글달기
  • 스눕독 (snoopdog)

    어차피 인테리어에는 투자안하는 GM이니 내버려두고 외관 디자인이 너무 멋지네요~ 가격까지 경쟁력을 갖췄으니 대박날 것 같은 느낌입니다~

    2020-01-17 오전 11:09 의견에 댓글달기
  • 몽이둥이 (wing588)

    간만에 쉐보레 기대가 되는 차 나왔네요. 안그래도 차를 슬슬 바꿔야 하는데 RS로 썬룹빼고 풀옵으로 지를까 계획중입니다. 오토뷰 시승기가 언제 나올지 기대되요.

    2020-01-17 오전 09:36 의견에 댓글달기
  • unkmhp (barca99)

    셀토스보다 가격이 약간 저렴하네요. 다운사이징 엔진이라 저공해차량 혜택도 있고.. 엔진이나 차체 등 기본적인 차량의 성능은 GM이 약간 더 낫다, 직접 운전을 해보니까 차이가 좀 느껴진다 그 정도 입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디자인은 이제 현기그룹과 너무 차이가 많이 나네요. 트레일블레이저의 실내는 거의 재앙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스마트 모빌리티의 시대입니다. 한 5년전에 나온차라면 오!!! 하겠지만 지금은 이런 차를 출시하기 위해서 군산 땅 팔고 철수 운운하며 노조 핑계대고 한국 시장은 수익성 나빠서 소리를 하는 것 입니까? 한국GM 결국 부평 땅 팔고 거기 아파트 짓겠다는 건가요? 언제까지 강성 노조 타령을 할 건가요? 이건 경영 실패입니다.

    2020-01-16 오후 05:02 의견에 댓글달기
    • RUNDMC (lcs2133)

      둘다 가솔린 풀옵기준 트블이 더 비싸던데요??

      2020-01-23 오전 07:41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인테리어 디자인이라 ㅋㅋㅋㅋㅋ 중국가서 중국차들 보세요 삐까 뻔쩍한 차들 많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승부보는 중국 브랜드들이 많죠 근데 중요한건 말이죠 중국차들 기본기가 갈수록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게 포인트죠

      2020-01-16 오후 09:58 의견에 댓글달기
    • 송돌이 (skylwh1121)

      현기차 보다 중국차 인테리어가 훨씬 세련되고 멋있는 차도 있는데 중국차가 더 낫고 사고 싶나요? 인테리어가 다도 아니며 현기차 대비 그리 떨어진다고 보여지지도 않습니다.

      2020-01-16 오후 06:51 의견에 댓글달기
    • unkmhp (barca99)

      작년에 영업손실이 6천억이 넘는 회사에서 임원, 팀장이 성과급을 두둑히 받고 아무도 짤리지 않았다?? 그것만으로도 이미 망해가는 집구석입니다. 뭘 잘했다고 성과급을 받아갑니까? 그런식으로 경영을 하니 노조도 앙앙징징 돈 더 내놔 타령하는거죠.

      2020-01-17 오전 09:32 의견에 댓글달기
    • toltori (toltori)

      요즘 부모찬스라는 말이 유행이죠. 한국지엠은 모회사찬스라는 게 있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지엠그룹 전체로 보면 수익이 난다는 점과 트랙스가 여전히 상당한 수출량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영업손실 6천억이 전적으로 한국지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단순한 사고입니다. 그리고, 팀장, 임원들 성과급 받은 게 왜 망해가는 집구석이라는 증거죠? 혹시 직원들 전체가 다 받았다면 몰라도요. 그리고, 성과급을 받을만큼 잘했는지, 잘못했는지를 글쓰신 분은 아시는지요? 회사에서 주겠다는 성과급을 노조가 거부한 건 이미 뉴스로 보도된 사항이구요. 요즘 유행하는 사회주의적 사고방식에 근거한 주장처럼 느껴져요. 흠... 가격이 착하다니까 이런 걸로 트집잡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0-01-18 오후 11:11 의견에 댓글달기
    • 송돌이 (skylwh1121)

      진짜 영업손실 나는 회사에서 성과급 줄까요? 제가 보기엔 아닌 듯 한데요. 이해가 가실런지..

      2020-01-17 오후 05:43 의견에 댓글달기
    • 좋다 (goodcar7)

      트레일블레이저에서는 에바가루가 안나옵니다 이것도 아주 중요한 포인트죠 ㅎ H K 그룹의 에바가루 나오는차는 사면 안됩니다

      2020-01-17 오전 11:33 의견에 댓글달기
  • dern (dern)

    오늘 여러 매체 시승기를 보니 TCS, ESC 를 오프 할시 출력을 전개함에 있어서 영향을 미치고 또 체감이 되는 부분인데.. 전혀 언급이 없던 점이 아쉬웠네요 ㅎㅎ 아무튼 제 마음속으론 가장 구입하고픈 1순위 차량으로 자리매김 한 것 같습니다.

    2020-01-16 오후 03:16 의견에 댓글달기
  • 키티아빠 (lonetree)

    우려했던 것보다는 괜찮게 나온듯 싶습니다. 시작가를 2천대 안으로 묶기위해 1.2 엔진까지 끌어들인건 노력으로 보이네요. 다만 그런것보다는 한국에서 선호되는 옵션들을 가급적 전 트림에서 선택가능하게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 10여년 전쯤부터 있었는데 도저히 불가능한가봅니다^^; 또 다시 파업이나 철수설이 부각되거나 심각한 결함이 있지 않는한 망하지는 않을것 같아요.

    2020-01-16 오전 12:55 의견에 댓글달기
  • 송돌이 (skylwh1121)

    가격이 잘 나온거 같아 구매 고려중입니다^^

    2020-01-16 오전 12:44 의견에 댓글달기
  • 원양 (fox905)

    가격정책이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셀토스의 강력한 경쟁 상대가 될듯 싶네요.

    2020-01-16 오전 12:30 의견에 댓글달기
  • June5H (June5H)

    옵션을 넣어볼려면 LS, LT 버리고 프리미어 즈음 부터 다양한 옵션 선택이 되는 것 같더군요. 가격 정책은 괜찮은 듯 한데... 실물을 보고 타봐야 괜찮은지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0-01-16 오전 11:48 의견에 댓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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