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자동차 판매량

르노삼성 QM6, 5개월 연속 국산 중형 SUV 판매 2위

2019-12-13 오전 10:59:08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의 QM6가 5개월 연속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월간 판매 2위를 달성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의 QM6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국내에서 23,237대가 판매되었다.

2016년 출시 이후 3년 만인 지난 6월 선보인 부분변경 모델 THE NEW QM6는 7월 한 달 동안 4,262대가 판매되며,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 가운데 하나인 중형 SUV 시장에서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 2위에 오른 바 있다.

이렇듯 QM6가 5개월 연속 국산 중형 SUV 판매 2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지난 6월 THE NEW QM6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인 ‘THE NEW QM6 LPe’의 역할이 무엇보다 컸다.

LPG와 가솔린 모델의 흥행에 이어 지난 9월 신규 디젤 모델인 THE NEW QM6 dCi까지 더해지며 QM6는 예비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고객들 각자의 고민은 다양할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빛을 발해 5개월 연속 국산 중형 SUV 판매 2위라는 성적표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연말까지 QM6와 SM6의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12월 한 달간 신차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말맞이 특별 프로모션 ‘Good buy 2019’를 진행한다. 2020년형 SM6 GDe 구매고객에는 최대 500만원, THE NEW QM6 GDe 구매고객에는 최대 450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며, SM6와 QM6를 재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최대 200만원, 노후차 교체 시 30만원, 공무원/교직원은 20만원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오토뷰 | 뉴스팀 (news@autoview.co.kr)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0개가 있습니다.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