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5마력의 호화 쿠페, 메르세데스-벤츠 S63 AMG 쿠페

  • 기자명 뉴스팀
  • 입력 2014.03.20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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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클래스를 대체하는 모델인 S-클래스 쿠페를 공개했던 메르세데스-벤츠가 S-클래스 쿠페의 고성능 모델인 ‘S63 AMG 쿠페(S63 AMG Coupe)’를 공개했다. S63 AMG 쿠페는 기존 CL63 AMG 보다 가벼우면서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AMG 모델과 마찬가지로 S63 AMG 쿠페는 블랙 베젤 램프를 비롯해 확대된 공기흡입구와 새로운 디자인의 사이드 스커트, 4개의 크롬 배기 파이프 등으로 강인한 인상을 갖도록 했다.

티타늄 그레이 색상의 19인치 AMG 단조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전륜 255/45, 후륜 285/40 사이즈의 타이어가 적용된다. 옵션으로 20인치 사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도 준비된다.

S63 AMG 쿠페에 탑재되는 엔진은 V8 5.5리터 트윈터보 사양으로 585마력(ps)과 91.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는 기존 CL63 AMG 대비 40마력과 10.2kg.m의 토크가 향상된 수치다.

S63 AMG 쿠페의 구동방식은 후륜구동과 4륜구동 모델인 4MATIC을 선택할 수 있다. 후륜구동 모델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만에 도달하며, 4MATIC 모델의 경우는 3.9초로 단축된다. 후륜구동 모델 기준 유럽 복합연비는 9.9km/L를 기록한다.

출력은 향상됐지만 차량의 경량화 기술을 통해 기존모델 대비 65kg가 가벼워졌다. 이를 위해 차체 외부 패널은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했으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공차중량을 1,995kg에 맞췄다.

서스펜션의 경우 에어 서스펜션인 AIRMATIC 탑재되며, 신형 S-클래스를 통해 공개된 매직 바디 컨트롤(MAGIC BODY CONTROL)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S-클래스 쿠페에 적용된 커브 틸팅(Curve Tilting) 기능도 추가되었다. 커브 틸팅 기능은 바이크가 코너에서 진행방향으로 차체를 기울이는 것과 같이 코너 바깥쪽 서스펜션을 강제로 들어올려 보다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기술이다.

커브 틸팅 기능은 코너에 따라 왼쪽 혹은 오른쪽 서스펜션의 지상고를 조절해 차량을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 이에 따라 탑승객이 느끼는 횡 가속도가 감소되는 효과를 갖게 된다. 커브 틸팅 기능이 작동되는 속도 범위는 30~180km/h 구간이다.

S63 AMG 쿠페 역시 1년간만 운영되는 에디션 1(Edition 1) 버전이 준비된다. 에지션 1 버전의 경우 스와로브스키(Swarovski)가 크리스탈로 제작한 LED 헤드라이트와 AMG 스포츠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 맞춤 제작 매트, 고광택 블랙 우드 트림 장식 등이 갖춰진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호화 쿠페인 S63 AMG 쿠페는 뉴옥 오토쇼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주문 예약은 4MATIC 버전이 4월부터, 후륜 버전은 7월부터 받게되며, 고객 인도는 9월부터 시작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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