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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V12 엔진의 탑재, 메르세데스-벤츠 S600

2014-01-15 오후 7:12:39
메르세데스-벤츠, S600 (작은사진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allery : 10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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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가 북미 국제 오토쇼를 통해 S-클래스의 기함급 모델인 ‘S600’을 공개했다. V12 엔진을 탑재한 S600은 마이바흐를 대체하는 S-클래스 풀만(Pullman)의 등장 전까지는 S-클래스의 최고 라인업을 지키게 된다.

변화의 핵심은 역시 엔진이다. V12 엔진은 성능을 떠나 그 자체만으로 사치스러움과 최고급을 뜻하는 하나의 증표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언급되는 성능 제원 역시 필요한 것 이상으로 더 많이 갖는 사치의 한 방법이다.


V12 엔진은 배기량을 기존의 5,513cc에서 5,980cc로 확대시켰다. 2개의 터보차저를 사용하고 있음은 변화없다. 여기에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크랭크케이스와 일체식 체인 드라이브, 단조 크랭크샤프트, 단조 피스톤, 새로운 ECU와 점화코일 시스템 등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S600이 발휘하는 출력은 530마력과 84.6kg.m의 토크. 최대토크는 1,900rpm부터 4,000rpm까지 생성되며, 최고출력은 기존 S600 대비 13마력 증가했다. 변속기는 7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S600의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소요되는 시간은 4.6초에 불과하다. 유럽기준 복합연비는 9km/L 수준으로, 기존 S600의 7km/L의 연비보다 21% 향상되었다. 이를 위해 S600 최초로 ECO 스타트/스톱 기능을 갖췄으며, 덕분에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한다.


S-클래스를 대표하는 기함이기 때문에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LED Intelligent Light System), 매직 바디 컨트롤(MAGIC BODY CONTROL) 서스펜션, 차선이탈 감지 보조 시스템(Active Lane Keeping Assis), 사각지대 경고시스템(Active Blind Spot Assist), 스티어링 컨트롤과 스톱&고 기능을 갖춘 디스트로닉 플러스(DISTRONIC PLUS) 등의 편의 및 안전 시스템은 모두 기본적용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기함인 S600은 오는 3월 유럽시장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오토뷰 | 김선웅 기자 (startmotor@autovie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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