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구매가이드 >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 구입 & 타이어 Q&A

차량구입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동
[국산차] 쏘렌토 디젤과 하이브리드 비교
작성자 : major83
조회수 : 479  |  작성일 : 2020-10-10 오후 1:56:04

 

안녕하세요^^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6개월 정도 타고 있고, 쏘렌토 신차 발표 당시 디젤만 잠깐 시승으로 타본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둘을 비교해볼 만큼 긴 시간 타본 것이 아니라, 여러 시승기를 보면서 느낀 점이 있는데요.

 

바로 승차감의 차이입니다.

 

제가 오토뷰 제외하고 신뢰하는 미디어가 3군데 있는데,

 

모터리X(박기*), 모X(김한*), 한상*님 채널입니다ㅎㅎ

 

앞에 두 분은 직접 사전계약으로 차량을 구매하신 분들이고, 마지막 한상* 기자님은 최근(재출시 이후)에 하이브리드 리뷰를 올리셨더라고요.

 

그런데 앞에 두 분은 승차감이 디젤에 비해 많이 단단하다하고 후자는 디젤 대비 더 부드럽다는 평을 하십니다.

 

김기태 PD님도 디젤과의 직접적인 승차감 비교는 안 해주셨지만 승차감에 좋은 점수를 주셨기에 부드러운 세팅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사실 초기에도 디젤과 하이브리드의 쇽업쇼바 모델 품번이 다르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실제 촬영한 영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아에서 재출시하면서 하이브리드의 승차감 세팅을 조금 부드럽게 바꿨나? 하는 의문도 좀 들었고요.

 

승차감이라는 것이 개개인이 느끼기에 다른 것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요철을 넘어갈 때 얼마나 큰 충격 없이 잘 넘어가주느냐로 평가하는데,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좀 단단한 세팅이라는 생각을 하고는 있습니다.

 

김PD님이 보셨을 때 디젤과 하이브리드의 승차감 어떠셨나요?   

8
116.*.*.107
의견쓰기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의견 3개가 있습니다.
  • 원양 님 (fox9****)

    재출시하면서 바꿨다고 생각합니다. 모XX언과 한X기 2분은 저도 정말 신뢰하는 분들인데 특히 모XX언 편집장은 아예 자차인 하이브리드의 승차감이 너무나 의문이라서 비트360(촌놈이라서...맞나요?)에서 디젤모델을 시승하고 서스 세팅이 완전히 다르다고 탄식을 내뱉던걸 아주 감명깊게 봤었습니다. 한X기님은 오토뷰와 견해가 대체로 비슷한 편이었구요. 그리고 승차감이라는건 개인마다 편차가 있어서 잘 보셔야 합니다. 어떤 리뷰어가 승차감이 좋다는걸 시승해보면 아...이런 승차감을 선호하구나~라는게 느껴질겁니다. 저도 오래전부터 보다보니 오토뷰는 어떤 승차감을 선호하는지 말로는 표현하기 정말로 어렵다만 대략은 그려지네요....ㅎㅎ

    2020.10.10 15:54:00 (221.*.*.88 )
  • 원양 님 (fox9****)

    결국은 차를 구매할땐 시승이 진리입니다. 누가 뭐라하든 자기가 마음에 들면 그것이 바로 자기꺼인거죠~게다가 그전에 어떤 세팅이었는데 연식변경되거나 잠수함패치(?)로 세팅이 바꿔질 가능성도 크거든요. 그리고 오토뷰에서 지칭하는 이른바 풀옵션 쇼카를 매체에서 시승하기 때문에 휠사이즈 변경에 따른 승차감 향상도 기대할수 있습니다. 예전 차량구입 Q&A 에서 스팅어가 패밀리카로 부적합하다는 결론이 도출되었는데 글쎄요...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ㅎㅎ 뒷좌석에는 덩치큰 성인이 아니면 아무 문제도 없고 승차감도 K5 K7 대비 훨신 좋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K7오너인 모터리언 편집장님도 스팅어를 시승하면서 저번 모델은 많이 단단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모델은 턱넘는 느낌은 자기 차인 K7보다 더 낫다고 표현하였습니다. 과거의 시승기는 잊으시고 어서 시승예약을 권합니다ㅎ

    2020.10.10 16:10:00 (221.*.*.88 )
  • 용가리 님 (drag****)

    저도 관심이 있어서 지난 8월초에 두 모델을 시승 해봤는데요, 디젤이 노면 충격을 더 잘 걸려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이브리드는 약간 통통 튄다는 느낌 이였구요.
    두 테스트 차량의 공기압까지는 미리 체크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차량 구입을 한다면 디젤임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이 더 나은 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020.10.12 13:00:00 (121.*.*.14 )

ㆍ상업광고, 인신공격, 비방, 욕설, 음담패설 등은 예고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ㆍ최대 500자까지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영상보기